문득 멕시코는 왜 마약 카르텔이 장악을 하게 되었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겨 자료를 찾아보다 정주행 하게 된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2. 생각 없이 보게 되었지만 순식간에 정주행이 끝나버렸던 몰입 감아 엄청났던 드라마였습니다.
< * 스포일러가 조금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마약 카르텔 역사를 그대로 담아낸 드라마
"이야기를 하나 할까 한다. 솔직히 말하자면 해피엔딩은 아니다. 사실 결말 자체가 없다. 이 이야기 속에선 시민이라면 믿어야 할 여러 기관들이 한데 뭉쳐서 전쟁을 시작한다... <중략> 멕시코에서는 지난 30년 동안 이 전쟁으로 50만 명이 죽고 지금도 죽고 있다.", "사실 마약 전쟁이 어떻게 끝날지는 나도 모른다. 끝나기는 할지도 미지수이니까. 하지만 어떻게 시작됐는지는 말할 수 있다."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 시작과 동시에 들려오는 내레이션이 아직도 생생하다. 나레이션이 말했듯이 이 영화는 멕시코에 어떻게 마약 카르텔이 탄생했는지와 어떻게 멕시코를 점령해 갔는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물론 역사적으로 정확하게 벌어졌던 사실들을 전부 보여주지는 않지만 이 드라마를 정주행 한다면 멕시코에 마약 카트텔이 생겨날 수 있었던 이유와 지금도 없어지지 않고 멕시코를 점령한 이유를 알 수 있다.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2 간략한 줄거리 (*스포 주의)
시즌1. 미겔 앙헬 펠릭스 가야르도가 카르텔을 통합한 방법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1에서는 극 중 주인공인 펠릭스와 돈 네토, 라파엘 카로 퀸테로 세 사람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소규모로 마리화나 마약밀매 사업이 진행되던 멕시코에서 밀매업자들을 통합하여 거대 카르텔이 탄생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시즌1에서는 멕시코에서 마약사업이 왜 생겨났으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를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시즌2. 코카인 사업 확장과 조금씩 무너지는 펠릭스
마리화나 사업으로 정상궤도에 오른 펠릭스가 코카인 사업까지 확장하며 더 큰돈을 벌어들이지만, 몇 가지 실수와 지나친 욕심 때문에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시즌2에서는 펠릭스가 무너지며 카르텔이 나누어지게 되는 계기를 보여주며 카르텔들이 서로 싸우며 더욱 잔인해지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주목해야 할 인물 소개
* 미겔 앙헬 펠릭스 가야르도 : 시즌1과 시즌2 모두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멕시코 마리화나 사업부터 시작해 멕시코 마약사업을 연합한 수장. 실제로 펠릭스는 멕시코 카르텔에서 전설적인 선구자로 추앙받고 있고 현재 유력 멕시코 카르텔들의 대다수 계보가 펠릭스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라파엘 카로 퀸테로 : 펠릭스와 사업을 같이 시작한 주요 인물이자 판매에 효율적인 마리화나 종을 개발한 인물. 펠릭스가 가장 아끼는 사람 중 한 명이었으나 큰 실수를 저질러 펠릭스에게 배신당하는 인물
* 아마도 : '돈 네토'의 조카로 등장해 비중 없는 인물인 줄 알았으나 점점 비중이 커지며 펠릭스의 신뢰를 얻어가는 인물
* 키키 카마레나 : 미국 DEA 마약단속국 소속으로 펠릭스의 마약 카르텔 연합에 가장 큰 타격을 준 요원. 결국 납치를 당하고 고문을 받아 죽음을 맞이했지만, 펠렉스의 몰락에 큰 역할을 한 사람
재미로 보는 시즌3 예상
나르코스 멕시코 시즌3에서는 멕시코와 미국 사이에 터널을 뚫었던 엘 차포 구스만이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엘 차포 구스만은 펠릭스가 카르텔을 분할하고 떠난 후 가장 큰 권력을 손에 넣었으며, 실제로 세기의 탈옥 등 다양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엘 차포 구스만은 포보스가 선정한 1000대 부자에 선정된 적이 있으며, 세계 영향력 41위에 랭크된 적도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건 1000대 부자에 선정될 당시 숨겨진 재산이 아닌 공식적인 재산만으로 선정되었으며 숨겨진 재산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에상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평점
웃음 2점 액션 8점
스토리 8점 몰입도 9점
달달함 2점 선정성 8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