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게임

트라하 인피니티 공략 및 플레이 후기! 메인퀘스트 막힘없이 진행하는 꿀팁들(feat. 리세 방법)

반응형

 

 

3N 게임회사 출신이 포스팅하는 트라하 인피니티 공략 및 플레이 후기, 리세 방법

요즘 게임은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에서 시작하면 손해 보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트라하 인피니티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은 트라하 인피니티를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모르고 시작하면 손해 보는 꿀팁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트라하 인피니티 메인 퀘스트 막힘없이 플레이하는 꿀팁

상점

트라하 인피니트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일반 재화(골드) 뿐 아니라 블루 다이아도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보상받은 재화와 블루 다이아로 많을 것들을 구매할 수 있지만, 제일 먼저 구매해야 하는 것들은 재화로 구매 가능한 장비 소환권, 동료 소환권 블루 다이로 구매 가능한 성장 부스터 패키지, 쾌속 성장 패키지, 희귀 무기 패키지, 희귀 동료 패키지입니다.

참고 이미지참고 이미지2
상점 아이템

장비, 동료 소환권은 말 그대로 아이팀과 펫, 탈것을 소환하는 티켓으로 가챠 아이템이며, 블루 다이아로 구매 가능한 성장 부스터 패키지, 쾌속 성장 패키지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유일 도감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참고로 트라하 인피니티는 일반 - 고급 - 희귀 - 영웅 - 유일 순서로 좋은 아이템, 동료입니다.)

참고 이미지3
유일 아이템 도감

 

메인 퀘스트 클리어로 블루 다이아를 획득해도 함부로 사용하면 안 되는 이유

트라하 인피니티는 메인 퀘스트로 블루 다이아를 획득 가능해 자신도 모르게 블루다이아가 쌓여있는 걸 볼 수 있을겁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상점에 있는 장비, 동료 뽑기로 다이아를 사용하곤 하는데, 사실 빠른 성장을 위해서 먼저 구매해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소개해드린 블루다이아 구매 패키지들과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25 레벨, 50 레벨 등 일정 레벨에 노출되는 패키지 아이템을 구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이미지4참고 이미지5
달성 기념 패키지

물론 위 달성 기념 패키지가 엄청난 가성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 패키지보다는 가성비가 조금 더 괜찮습니다.

 

 

그럼에도 메인 퀘스트가 막히거나 오래 걸린다면 AI와 파티

트라하 인피니티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특이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AI와 파티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막히거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파티 초대를 통하여 AI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공짜가 아닌 소울 포인트가 사용되며, 자신의 레벨에 따라 AI수준도 높아집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트라하 인피니티 운영진이 과금러와 무 과금러의 성장 속도 조절을 AI 파티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생각합니다.(소울 포인트는 재화(골드)로 구매하지 못하고 다이아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

참고 이미지6
AI 파티

*만약 자신이 AI와 파티를 하고 있다면, 레벨 업마다 새로고침 후 레벨이 높은 AI를 소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면 좋은 것

트라하 인피니티는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되어 자동 시스템을 여러 콘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도 클릭 한 번으로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손대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데,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막히는 구간이라던가 조금 더 빠르게 클리어하기 위하여 시간 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7
코어 강화

코어 강화는 마력의 근원을 소모하여 각종 능력치를 획득하는 콘텐츠이며, 전투력 상승에 큰 도움이 되니 꾸준히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마력의 근원은 퀘스트 등을 통하여 획득 가능해 게임 플레이 초반 획득량이 많습니다. 

참고 이미지8
카드 도감

카드 도감도 꾸준히 획득하는 아이템 중 하나도, 카드 도감 성장으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도감도 게임 플레이 초반 획득량이 많으니 꾸준히 해주면 좋습니다.

 

 

찾아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들

도감

트라하 인피니티 도감 시스템도 다른 게임들과 약간 다르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바로 1개 장비의 도감을 완성하기 위해 여러 개의 동일한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감에 들어가 플레이어가 스스로 등록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반 아이템 도감 완성에도(물론 상위 등급 아이템도 마찬가지) 많은 동일 아이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장비 합성에 장비를 소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이미지9
도감

 

뽑기로 펫을 획득했다면, 탐험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펫이 탐험을 완료하고 돌아오면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으로, 펫을 뽑는 것보다 합성으로 상위 펫이 더 많이 나오지 합성 먼저 돌리고 여유가 있을 때 뽑기를 진행하기 추천합니다.

참고 이미지10
펫 탐험

 

능력치 버프 아이템

트라하 인피니트는 버프 아이템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상점에서 싼값에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11
버프 아이템

상점 - 일반 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 대비 엄청나게 혜자이니 항상 버프를 활성화하고 다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리세마라(플레이 초반 무료 뽑기가 있는 게임에서, 좋은 아이템이 나올 때까지 새로 시작하는 방법) 

  1.  게임 캐릭터를 만든다
  2. 레벨 10까지 키우면 소환 상점을 오픈된다.
  3. 그동안 모인 골드로 장비, 동료 뽑기권을 모두 구매한다.
  4. 그동안 모인 다이아(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여 1,000개 블루 다이아가 모였을 것)로 뽑기권을 구매한다.
  5. 블루 다이아로 희귀 무기, 동료 뽑기권을 구입한다.
  6. 구매한 뽑기권을 모두 사용한다.
  7. 영웅 이상 무기나 펫이 나왔다면 그대로 진행을 추천, 아니라면 몇 번 더 해보는 것을 추천

*리세마라 5회 돌리는데 대략 1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참고 이미지12
트라하 인피니티 공략

 

트라하 인피니트 플레이 후기

필자는 한국 3N 중 한 곳에서 모바일 게임 부서 중 한곳에서 일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할 때면 BM구조, 허들을 어느 부분에 만들었고 해결방법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등 분석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트라하 인피니티도 플레이하면서 많은 부분 분석을 해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게임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리니지류 게임처럼 과도한 과금 시스템이 있거나, 중국 게임처럼 양산형 게임 둘 중 하나에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트라하 인피니티는 생각보다 혜자스러운 BM구조를 채택하였고,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도 괜찮아 중국 게임같이 양산형 게임이라고 느껴지지 않았습니다.(사람에 따라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물론 문제점이 아예 없지는 않았지만, 점검과 패치로 개선해나간다면 검은 사막(그러고 보니 인터페이스가 검은 사막과 비슷한 부분이 많기도 하네요)처럼 롱런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틀린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