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스터M은 3월 26일 정식 출시가 예정되었다가, NC소프트의 여러 가지 사정으로 출시가 연기된 바 있습니다. 오늘은 3N 중 한 곳인 게임회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토대로 트릭스터M의 정식 출시일을 예상해 보고, 트릭스터M의 콘텐츠, 특징 등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트릭스터M 출시일 연기
*트릭스터 M 출시 연기 배경
3월 26일 정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던 트릭스터 M은 정식 출시 4일 전인 22일에 돌연 출시 연기를 발표했습니다. 트릭스터 M 측의 발표에는 "안내드렸던 오픈 일정을 목표로 최선을 다했으나,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품질을 갖추기 위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됐다."라고 언급했지만, 일각에서는 리니지 M 사태로 인하여 NC소프트에 대한 거부감과 논란 등이 커진 시점에 신작 게임을 출시하는 것에 부담을 느껴 출시 연기를 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게임 출시일이 확정되기 전 베타 테스트, 전사 테스트 등이 모두 끝난 시점일 텐데 게임 준비가 더 필요해 출시 연기를 한다는 것은 신빙성이 조금 떨어져 보입니다.
*트릭스터 M 5월 출시?
NC소프트는 트릭스터 M의 출시를 긴 시간 미루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NC소프트 같은 큰 게임회사는 큰 틀에서 자사의 게임 출시가 겹치지 않도록 일정을 미리 정해놓습니다. 트릭스터 M 뿐 아니라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다른 게임과의 일정 조절을 위해 오랜 시간 연기는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몇몇의 루머에 의하면 트릭스터M은 5월 중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릭스터 M 특징
트릭스터 M의 제작발표회에서 운영진은 트릭스터 M을 귀여운 리니지로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언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리니지 M의 과금 요소를 떠올리는데, 운영진이 귀여운 리니지로 비유한 부분은 트릭스터 M에서도 오픈 필드가 채택될 것이고 PK 시스템 적용을 의미해 두고 언급한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트릭스터M은 PC게임 트릭스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심리스 로딩, 오픈 필드, PK 콘텐츠, 컴퍼니 시스템 등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몇 가지 특징을 살펴보자면,
* 확률형 아이템, 합성, 강화라는 과금 요소가 존재하지만 아인하사드 같은 경험치 부스팅 시스템은 없고, 강화 실패 시 장비가 바로 파괴되지는 않습니다.
* 원작 PC 트릭스터의 트레이트 마크 '드릴 시스템'이 여전히 트릭스터M에서도 중요한 역할
* 시간, 날씨 등에 따라서 필드지형의 변화함
* 메인퀘스트에서 여러 가지의 선택지가 존재하여, 유저마다 퀘스트 진행 시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음
*트릭스터M에는 8가지 직업이 존재 (격투가, 복서, 주술사, 사서, 엔지니어, 고고학자, 자산가, 크리에이터)
여전히 사전예약 진행 중
3월 26일 정식 출시 연기됨에 따라 아직도 사전예약이 진행중 입니다. 사전에 약을 완료하면 정식 출시 일정을 미리 받아볼 수 있고, 게임 시작 시 사전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예약 링크: 트릭스터M 사전예약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