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자취 필수템 등장!! 샤오미 스마트 초인종

반응형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요즘 모르는 사람이 집 앞을 서성이거나 집에 찾아올 사람이 없는데 누군가 문을 두드려 공포를 느낀 경험이 있지 않나요? 특히 요즘 혼자 사는 여성을 대상으로 범죄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많은 여성들이 불안감을 느끼며 안전장치를 아무리 확실하게 해 놓아도 두려움을 가지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혼자 사는 사람들의 두려움을 조금 줄여줄 수 있는 샤오미의 스마트 초인종이라는 아이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격으로 집앞 상황을 확인 가능

현관문에 장착하여 사용하는 샤오미의 스마트 초인종은 시중에 쉽게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초인종이 아닙니다. 이 스마트 초인종은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현관문에 부착 후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스마트폰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인체감지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카메라 앞 3m 이내에 사람이 서성이면 자동으로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며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초인종의 놀라운 기능들!

1. 초인종 알람

집에 아무도 없는 상황에 누군가 스마트 초인종을 누른다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응답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하여 방문자와 실시간 대화도 할 수 있으며 자신을 노출하지 않고 음성변조 시스템을 사용하여 응답도 가능합니다.

2. AI 사람 얼굴 인식

스마트 초인종은 얼굴인식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가족이나 지인 등을 식별할 수 있고 방문자가 낯선 사람인지 아는 사람 인지에 대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3. 클라우드 비디오 저장 기능

클라우드를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낯선 사람이 문 앞에 서성거렸을 때 스마트 초인종이 자동으로 영상을 녹화해 주는 기능입니다.

4. 적외선 기능

스마트 초인종은 어두운 환경에서도 적외선 야간 촬영을 지원해 나름 선명하게 물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누군가 스마트 초인종을 도난하려 한다면 엄청나게 큰 소리로 도난음이 울리며 스마트 초인종 설치도 간편한 편에 속합니다.

 

 

스마트 초인종의 스펙
모델명 FJ03MLNJ 전력 공급 100-240v
무선연결 wifi, 433MHz RF 해상도 1280x720
렌즈 각도 105도 조리개 F2.0
야간등 850mm적외등 지원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4orIOS9.0 이상

스마트 초인종의 단점

샤오미 스마트 초인종의 단점은 한국사람들이 사용하기에 현지화가 많이 부족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스마트 초인종을 사용하기 위한 어플에 한글화가 많이 부족하며 심지어 스마트폰 알람도 중국어로 온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한글화 패치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한국사람들이 쓰기에 큰 아쉬운점이 될 것 같습니다. 또다른 문제점으로는 사람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영상촬영을 하는것에 조금의 딜레이가 있다는 것 입니다. 딜레이가 크지 않아 큰 불편함은 없지만 패치가 필요해 보이는 부분입니다.

구매방법과 가격

현재 샤오미 스마트 초인종은 네이버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샤오미 스마트 초인종'을 검색하거나 모델명'FJ03MLNJ'을 검색하면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구성품에 따라 조금 다르지만 50~70달러 정도이며 한화로 5만 원~8만 원이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비싼 보안장치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샤오미 스마트 초인종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만 원대의 가성비에 24시간 집 앞 상황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에 샤오미가 또 하나의 실수를 했다고 생각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