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오디세이 G9 성능, 크기, 디자인 심지어 가격도 최고!!

반응형

요즘 28인치, 32인치 또는 듀얼 모니터를 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점점 더 큰 화면의 모니터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듀얼 모니터를 안 써도 단 한 개의 모니터만 사용해도 FPS, 스포츠 게임은 물론 영상작업, 개인방송까지 커버 가능한 대화면 모니터인 삼성의 오디세이 G9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출처 - 삼성뉴스룸

오디세이 G9의 스펙

극한 모험의 여정이란 뜻의 오디세이 G9은 49형 화면의 크기에 5120x1440 화소의 듀얼 QHD급 고 해상도를 가진 오디세이 G9는 사실 현재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한 좋은 기능들 뿐 아니라 엔디비아 지싱크, AMD의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능 호환까지 삼성이 마음먹고 최고의 성능, 디자인, 스펙으로 만들어 출시한 최고급형 모니터입니다.

평면 / 곡면 Curved 화면곡률 1000R
화면비율 32:9 패널타입 VA
밝기 420 cd/m^2 최대 / 최소 밝기 1000 / 300 cd/m^2
명암비 2500:1 시야각 178º(H/V)
Adobe RGB Coverage 92% 주사율 Max 240Hz
크기(스탠드 제외) 1147.6x363.5x291.0mm 무게(스탠드 포함) 16.7KG
응답속도 1ms 해상도 5120x1440

이외에도 2.0 버전의 HDMI 포트 1개 3.0 버전의 USB 포트 2개가 존재하며 눈 보호 모드, 플리커 프리, 동시화면(PIP), 퀀텀 닷 컬러, 슈퍼 아레나 UX 등 많은 기능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출처 - 삼성뉴스룸

삼성은 이번 오디세이 G9에 엄청난 스펙뿐 아니라 디자인에도 크게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김기홍 다자이너는 프로게이머들의 의견이나 취향을 면밀히 파악해 반영했다고 인터뷰하였습니다. 우선 프로게이머들이 마우스를 움직일 때 스탠드에 의하여 방해받지 않게 최소화하여 디자인됐으며 자세나 눈높이에 따라 화면의 높이, 상하좌우 각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습니다. 시각적으로도 오디세이 G9은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우주선을 형상화하여 디자인하였다고 합니다. 특히 후면의 인피니티 코어 라이팅이라 불리는 원형의 디자인을 보면 우주선 엔진이 떠오르는 것이 삼성에서 의도한 디자인이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디자인 또한 잘 뽑아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32:9 화면비로 게임할 때 불편하지 않을까?

 또한 오디세이 G9을 봤을 때 스펙도 좋고 디자인도 이쁘지만 게이밍 모니터로 만들어졌지만 게임할 때 편할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화면 곡률이 1000R 이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게임을 할 때 불편한 부분은 많지 않았습니다. 물론 몇몇의 게임은 아직 호환되지 않거나 너무 큰 화면이 단점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FPS게임을 하거나 레이싱 게임 같은 경우는 더욱 편안함 느낌을 받았으며 더 넓은 시야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가로로 긴 화면비율의 특징으로 화면을 2 분할 또는 3 분할하여 듀얼 모니터처럼 작업이나 영상을 보시기에도 정말 적합한 모니터라고 느껴졌습니다.

단점

물론 오디세이 G9의 단점 또한 존재합니다. 무게가 16.7KG이라 운송이나 조립에 힘들다는 단점도 있으며 크리티컬 한 이슈로 게임 중 모니터가 깜빡거리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며, DP/HDMI  전환 시 버벅거리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 10~20만 원대의 가성비 모니터가 점점 많이 지는 이때 190만 원이라는 고가의 모니터 가격은 큰 단점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물론 조만간 패치를 통해 문제점들이 패치가 될 예정이지만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만큼 문제점이 더 발견될 가능성도 존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시일과 가격은?

올해 초 글로벌 전자 전시회 CES2020에서 공개된 오디세이 G9은 6월 2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명 프로게이머인 페이커 선수가 광고도 허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페이커 선수가 많이 어색해 보인다고 느끼기도 합니다. 각설하고 삼성의 오디세이 G9은 삼성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며 정가는 1,960,000원이지만 회원가입, 삼성카드 할인 등등 현재 이벤트도 많이 진행 중이니 페이커 선수의 팬이거나 관심이 많은 분들은 지금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