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시절 우연히 문학경기장에서 야구 직관을 처음 경험한 후로 SK 와이번스의 팬이 되었고, 군대를 제대하고부터 본격적으로 SK 와이번스에 애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2017년도 취업을 성공하고 약 1시간 20분의 퇴근길을 항상 함께했고 캐나다 밴쿠버 시절엔 항상 SK 와이번스 경기와 점심을 함께했다. 특히 2019년 정규시즌 2위, 한국시리즈 우승을 할 때엔 SK 와이번스 팬이라는 게 너무 좋았던 기억도 있다.
SK 와이번스에서 SSG 랜더스로
2021년 3월 5일부로 SK 와이번스는 SSG 랜더스로 팀명이 변경됐습니다. SK그룹이 신세계에 야구단을 매각한 것인데요. 그로 인하여 팀명은 SSG 랜더스로 바뀌었으며, 사장 단장 감독 등 프런트도 대부분 교체되었고 새로운 선수들의 영입 등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새로운 SSG 랜더스 예상
팀명이 바뀌면서 많은 부분이 변화하였고 정들었던 SK유니폼을 더 이상 입을 일이 없어지며 아쉬움도 크지만, 팀명 변경으로 인하여 긍정적인 부분도 많이 생겼습니다. 우선 SK 와이번스일 때는 외부 영입이 한 번도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신세계가 SK 와이번스를 인수하자마자 최주환이라는 한국 프로야구 정상급 선수와 KBO 홀드왕이었던 김상수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또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공들여 왔다고 소문이 났던 추신수 선수도 SSG 랜더스에 합류해 2021 시즌을 거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인천 돔구장 현실화?
신세계가 SK와이번스를 인수하면서 또 한 가지 반가운 사실은 인천에 돔 구장 건설이 현실화되어간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신세계 그룹은 인천 청라지구에 역대급 규모로 테마파크 건설을 추진 중이었고, SK 와이번스 인수와 함께 돔 구장 건설도 함께 추진된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실현 가능성이 적을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상이 많았는데, 얼마 전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돔 구장 건설에 적극적이라는 기사와 함께 법적 검토에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인천 돔 구장 건설 실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SSG 랜더스의 2021년 예상순위
2019년 SK와이번스가 KBO 정규시즌 2위와 한국시리즈 우승을 하였지만, 다음 해 김광현, 메릴 켈리, 산체스 등 주요 선수들의 이탈로 2020 시즌 9위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거물급 선수들의 영입은 물론 주요 선수들의 이탈도 없어 가을야구에 진출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질적으로 약점으로 뽑혀왔던 2루수 자리에 KBO 정상급 2루수 최주환 선수가 영입되었고, KBO 홀드왕을 차지했던 김상수 선수, 2020 시즌 전력이 도움이 되지 않았던 외국인 투수들이 방출되고 새롭게 외국인 투수들이 영입되어 투수진 또한 강화되었기 때문입니다.
2021 시즌 SSG 라인업 예상
*투수- 선발진 1선발 윌머 폰트, 2 선발 아티 르위키, 3 선발 문승원, 4 선발 박종욱, 5 선발 이건욱 / 불펜 김상수, 김태훈, 서진용, 박민호, 박민호, 정영일, 이태양, 김세현, 김택형, 정수민, 김정빈 등
*타자- 선발 1번 추신수, 2번, 최주환, 3번 최정, 4번 제이미 로맥, 5번 한유섬, 6번 정의윤, 7번 이재원, 8번 김성현, 9번 최지훈 / 백업 고종욱, 이흥련, 김강민, 박성한, 김창평, 최항, 오태곤, 정진기 등
SK 와이번스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단지 이름만 SSG 랜더스로 바뀐 것이기 때문에 2021 시즌에도 SSG 랜더스를 응원할 것 같네요. 꼭 가을야구에 진출해서 마스크 없이 직관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