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OS 14 공개!! 결국 통화녹음 기능은 제외

반응형

애플의 세계 개발자 콘퍼런스 WWDC가 현지시간 6월 22일 시작되었습니다. 팀 쿡 애플 CEO가 먼저 인종차별에 대한 메시지와 코로나 19로 인하여 수고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 메시지로 시작을 하였고 아쉽게도 새로운 기기에 대한 소개는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IOS14, Watch OS, Mac OS 등 소프트웨어적으로 애플 기기 사용자들이 느끼게 될 편리함에 중점을 맞추어 콘퍼런스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오늘은 이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것이고 기다리고 있는 IOS 14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출처 - 애플

새로운 위젯 시스템

이미 많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맞춤형 위젯을 제공있습니다. 반면에 애플은 홈 화면에서의 위젯이 아닌 페이지 단위로 날씨나 주식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선보일 IOS 14에서는 애플만의 위젯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위젯 역시 사용자에게 맞추어진 업무, 여행, 스포츠 등에 대한 정보로 홈 화면 위젯을 꾸밀 수 있게 될 것이며 시간, 위치, 방문 지점 등의 활동을 토대로 온디바이스 인텔리젼스를 이용한 적절한 위젯을 표시하는 스마트 스택이라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 크레이크 페더리기는 "IOS 14는 홈 화면에 대한 사상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아이폰 경험의 가장 대표적인 요소들을 탈바꿈시킨다. 또 아름답게 재설계된 홈 화면의 위젯, 앱 전체를 자동으로 정리하는 앱 보관함, 그리고 빠르게 쉽게 탐색하는 App Clips를 통해 아이폰은 한층 더 강력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진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외의 업데이트 되는 기능

IOS 14에서의 메세지 기능이 업그레이드된다고 합니다. 헤어스타일, 모자, 얼굴 덮개류 등 이모티콘이 추가되고 중요한 메시지로의 접근이 쉬워지며, 멘션 및 메시지 별 답변을 통해 그룹 채팅을 쉽게 따라갈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또 Siri도 업그레이드되어 Face Time 및 전화 통화와 상호작용이 편리해지며 번역 기능도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Picture-in-Picture 기능으로 다른 앱을 이용하면서 동영상을 찍거나 Face Time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고 이외에도 개선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 친환경적으로 탐험하는 방법과 새로운 가이드를 제공하는 지도 앱 등 IOS 14는 사용자 중심으로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배포는 언제?

IOS 14의 개발자 프리뷰는 오늘부터 Apple Developer Program 회원들에게 제공되며, 베타 버전은 다음달부터 IOS 사용자들에게, 정식 배포는 올 가능 배포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베타 버전을 미리 체험하시고 싶은 분들은 미리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이 후발주자로 위젯기능을 제공한다니 안드로이드와는 다른 감성을 포함하고 있겠죠?

IOS14가 공개되었고 이제는 아이폰 12에 대한 좀 더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