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에어파워 다음주 공개예상! 이제는 아이폰,애플워치,에어팟을 동시에 충전가능!!

반응형

애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애플 워치, 태블릿, 에어 팟 등 애플 제품을 2가지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실망시키지 않는 성능에 만족하며 애플 제품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많은 부분에 만족을 하지만 몇 가지 단점 중 많은 분들이 공통점으로 충전을 하는 것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걸 몇 번 본 적이 있습니다. 애플 제품을 2개 이상 가지고 있는 분들은 하나씩 충전하기에는 시간이 걸리거나 나머지 하나를 충전하는 걸 잊은 적이 있고 여러 개를 동시에 충전하기만 여러 개의 선이 거추장스럽고 지저분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다음 주에 열리는 WWDC에서 여러 가지 애플 제품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에어파워'를 공개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 에어파워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에어파워는 이미 2017년에 공개가 된 적이 있다.

2017년 말 애플은 무선충전기인 에어파워를 공개했었습니다. 그때 당시 소개된 내용으로는 동시에 3개까지 무선충전이 가능하며 보통 1~2개의 충전 코일을 사용하여 특정한 공간에 위치를 맞춰야 충전이 되는 일반 무선충전기와 다르게 충전 코일을 무수히 많이 사용하여 어느 곳이듯 올려만 두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어 충전이 되는 시스템이라고 소개되었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 애플 하드웨어 담당자에게서 프로젝트가 취소되었다는 공식적인 답변이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이 아쉬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 알려진 프로젝트 취소가 된 간략한 이유로는 동시에 3개의 기기를 충전할 때 생기는 발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고 특히 다른 충전방식을 사용하는 애플 워치와 같이 충전했을 때 큰 발열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6월 22일 WWDC(애플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에어파워 공개할 듯

하지만 애플은 에어파워에 A11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해 발열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공신력 있는 IT 전문 트위터리안인 존 프로서는 트위터를 통해 "에어파워(C68)가 애플 워치를 지원하지 않았던 게 큰 문제였지만 이제는 애플 워치도 충전이 된다."라고 밝혔으며 다른 공신력 있는 매체에서도 이번 WWDC에서도 에어파워가 공개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에어파워 프로젝트가 취소가 되었다고 발표한 이후에도 에어파워는 흔적을 조금씩 남기고 있었습니다. 아이폰 10의 매뉴얼에서도 에어 팟의 무선충전 케이스에서도 에어파워의 흔적이 있었습니다.

출처 - 존 프로서 트위터

가격과 출시일은?

에어파워는 다음 주 WWDC에서 공개되어 올해 4분기나 내년 1분기에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250달러(한화로 약 30만 2000원)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 존 프로서 트위터

무선충전기 치고는 생각보다 많이 비싼 느낌이 드는 건 저뿐인가요? 아무리 애플 감성을 입힌 무선충전기이지만 이미 많은 무선 충진각 출시되었고 삼성과 LG의 성능 좋은 무선충전기와 비교하여도 250달러는 너무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조금 합리적으로 책정되어 출시되기를 바라며.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