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등 대부분 바쁘게 살아가다 보니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특히 한국인들은 OECD 국가들 중 평균적으로 일하는 시간은 많고 자는 시간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하여 영양제가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10대부터 20대 전까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영양제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청소년기 필요한 영양제 1. 비타민B군
비타민C와 비타민D에 대한 효능과 필요성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있지만 비타민B에 대한 효능과 필요성을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비타민B는 굉장히 좋은 영양소들이 많고 특히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비타민B는 티아민 - 피로물질 제거, 리보플래빈 - 구내염, 피부염 예방, 피리독신 - 항 스트레스 작용, 엽산 - 적혈수 생성 등 이외에도 뇌 에너지 대사 등 효능 하나하나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영향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마그네슘
한국의 학생들은 전세계적으로 수업시간이 길고 수면시간이 짧은 걸로 유명합니다. 그렇게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이런 한국의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로써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천연 진정효과를 가지고 있고 흥분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주고 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은 줄여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섭취 과잉은 조심해야 하며 섭취 과잉 시 설사, 두통, 저협압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에 1알이나 영양제의 권장 섭취량을 꼭 준수해야 합니다.
3. 철분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으로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 주며 산소를 각 조직으로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철분은 한 번 체내에 흡수되면 극히 일부만 배출되고 재사용되어 일일 필요 섭취량이 적지만 성장기나 청소년기 여성들에게는 필요량이 많아 섭취가 필요합니다. 철분이 부족할 때 빈혈이 일어나며 집중력도 떨어지며 피로감이 증가합니다.
4. 루테인
꼭 청소년기에 필요한 영양제는 아니지만 요즘 학생들은 하루 종일 책 아니면 스마트폰을 보면서 생활을 해 눈 건강이 나빠질 환경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특히 눈이 더 나빠지는 것을 예방해 주니 하루종일 눈의 피로가 누적되는 청소년기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입니다.
구매 방법
영양제(비타민)는 아이허브나 다른 여러 사이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면 특정 제품의 효능이 특히 좋다고 홍보하지만 다른 값싼 비타민에 비하여 좋은 제품이 아닐 가능성도 크며 좋다고 하여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비타민은 인기순위와 가격을 적절히 비교하고 특정 영양소의 포함 비율을 잘 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영양제의 가격은 이벤트나 다른 이유로 변동성이 크니 그때그때 인기순위의 영양제를 구매하는 것으로도 충분합니다.)
다양한 의견의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