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워치SE 출시예정, 애플의 가성비제품 2탄!!

반응형

 

얼마 전 애플워치SE가 출시될 것이란 소식이 들려왔지만 애플 제품에 수많은 루머가 있기에 크게 믿음이 가질 않았습니다. 하지만 애플 전문 트위터, 심지어 IOS14에서 애플워치SE 관련 정보가 나오면서 애플이 애플워치SE를 출시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애플워치3 폼팩터를 기반으로 애플 워치 SE 출시

이미 아이폰SE와 아이폰SE2로 성공적인 리프레쉬 제품을 성공시킨 애플이 또 하나의 리프레쉬 제품인 애플워치SE를 준비 중입니다. 애플워치SE는 아이폰se2가 아이폰8의 폼팩터를 사용한 것처럼 애플워치3의 폼팩터를 사용하여 내부 하드웨어 성능만 업그레이드시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펙

아이폰se2가 최신 칩셋을 장착하여 출시된 것처럼 애플워치se도 애플워치 6세대와 같은 S6프로세서에 W4칩셋이 탑재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1GB의 RAM, 16GB 내장 메모리, 블루투스 5.0 등 디자인 변화만 없을 뿐 고성 스펙이 대부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애플워치 3세대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디지털 크라운 햅틱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쉬운 점으로 전통적으로 38mm, 42mm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던 애플워치지만 이번 애플워치SE는 오직 42mm만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오직 알루미늄 모델만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워치SE의 키포인트

 

* AOD (Always On Display) 탑재 여부

애플워치 5세부터 탑재된 AOD는 어느 상황에서도 시간이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최신 스마트워치의 고급기능이자 핵심기능인 AOD를 애플워치SE에서 탑재하는지 여부를 궁굼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애플워치SE에서는 탑재되기 힘들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유는 디스플레이에 패널에 있습니다. AOD기능을 구현하려면 구동전력 감소를 위해 최소 애플워치 5세대에 탑재되었던 LTPO 패널이 들어가야 하지만 패널 자체가 고가여서 저가 라인업을 공략하는 애플워치SE에는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 심전도 센서(ECG)와 낙상 탐지 기능 

애플워치 4세대부터 탑재되어 온 심전도 기능과 낙상 탐지 기능이 이번 애플워치SE에 탑재될 가능성은 높아 보입니다. 애플이 일부로 급을 나누기 위해 심전도 센서와 낙상 탑지 기능을 제외하지 않는 이상 이 두 기능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SE 렌더링 이미지

 

출시 및 가격

 애플워치SE의 출시일은 내년 3월이 유력하며, 가격은 GPS버전 199달러 원화로는 259,000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워치 3세대가 할인판매를 시작하여 GPS모델이 259,000원, 셀룰러 모델이 379,000원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만약 6세대가 부담스러워 3세대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조금 더 구매를 늦춰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