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다가오면서 새로운 애플워치에 대한 루머가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끌었던 루머는 역시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루머였습니다. 현재 애플워치SE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 애플워치7을 구매할 가능성은 낮지만, 루머들을 종합해보면 애플워치 7세대는 분명 매력적인 스마트워치 같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한 애플워치7
공신력있는 IT전문 매체들에 의하면 애플워치7에서는 새로운 라미네이션 공정 기술로 화면 베젤이 획기적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와 커버글라스 사이의 간격을 줄여 전면 디스플레이가 액정을 가득 채운것처럼 느끼게 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폼팩터에서도 변화가 있는데, 기존 둥근 폼팩터가 아니라 각진 플랫 엣지 디자인을 채택하여 아이폰12 이후 애플이 발표한 신제품들인 유사한 '평면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워치7의 색상은 기존 색상 중 레드, 블루 색상에 제외되고, 아이패드 에어 및 신규 애플기기에 출시된 컬러와 동일한 로즈 골드, 그린, 스카이 블루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따라서 애플워치 7세대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 실버 / 로즈 골드 / 그린 / 스카이 블루가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 사진은 애플워치6과 애플워치SE 디자인으로, 애플워치7의 전면디스플레이가 확실히 넓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7 향상된 스펙
애플워치7는 대만 공급업체 ASE 테크놀로지의 양면 SIP(System in Package) 패키지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로써 애플워치7에서는 더 높은 전력 효율성(배터리 사용시간 증가)과 개선된 그래픽 기능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애플워치7에서는 UWB(Ultra Wide Band) 기술이 채택될 것으로 보이는데, UWB 기술은 신호를 감지해서 cm단위까지 위치 추적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으로 애플워치7의 분실위험도 상당히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헬스케어, 생체 인식기능은 제외될 듯
얼마전 WWDC21에서 애플은 새로운 WatchOS 8을 공개하며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여 호텔문을 열고 닫는 기능 등 새로운 헬스케어, 생체인식 기능들을 선보였지만, 현재 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애플워치 모델은 공개되지 않았고 다수의 매체들에선 이 기능들을 지원하는 시기는 애플워치7의 후속작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로서 무채혈 혈당 측정 기능 및 터치ID 채택도 제외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7도 애플워치6 이하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기능들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디테일적인 업데이트는 이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및 출시일
애플 제품 중 출시일의 주기가 거의 비슷한 애플워치인 만큼 애플워치7은 9월 공개 및 출시가 될 것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 출시도 애플워치6과 비슷한 10월 중순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7의 가격도 전작과 거의 동일하여 한화 기준 약 45만원 선으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작 애플워치 6세대 GPS, 40mm 모델기준 53만 9천원 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