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탭 S7 라이트 출시 임박! 디자인, 스펙, 가격 등 출시 전 총 정리

반응형

 

갤럭시탭 S Lite 시리즈는 가성비가 좋아 삼성전자의 태블릿 시장 점유율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갤럭시탭 S7 Lite가 준비 중이며, 올해 4월 갤럭시탭 S7 미스틱이 공개되면서 하반기에 공개되는 태블릿 PC 라인업이 갤럭시탭 S8이 아닌 갤럭시탭 S7 Lite이 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사진자료 - 에반 블레스 트위터

 

갤럭시탭 S7 라이트 디자인

 갤럭시탭 S7 라이트 모델은 갤럭시탭 S7의 보급형 모델인 만큼 디자인은 거의 흡사합니다. 다만 갤럭시 S7 라이트 모델은 후면 카메라가 듀얼이 아닌 싱글로 변경되었고, LED 플래시 라이트도 제외되었습니다. 또한 마이크 홀이나 후면의 몇몇 사소한 디자인이 변경되어 갤럭시탭 S7보단 갤럭시탭 S6 모델과 조금 더 비슷한 구성을 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라이트는 12.4인치를 채택할 것 같습니다. 이것은 갤럭시탭 S7보다 크고 갤럭시탭 S7 플러스 모델과 같은 크기로, 갤럭시탭 S7 라이트와 같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탭 A7 라이트 모델과 화면 크기 차이를 두기 위함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S7 라이트 예상 후면 디자인

 

 

갤럭시탭 S7 라이트 스펙
스펙 갤럭시탭 S7 Lite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50G(or 삼성 엑시노스를 채택할 가능성도 있음)
디스플레이 12.4인치 2560x1600 해상도 LCD패널
버전 와이파이, 5G
메모리 4GB or 6GB
저장소 128GB or 256GB
포트 USB type-C
스피커 AKG 튜닝 스테레오 듀얼스피커 
배터리 15W 고속충전 지원, 7,040mAh 배터리 

 이외에도 전작 갤럭시탭 S6 Lite의 사례로 확인하면, 갤럭시탭 S7 lite는 120Hz의 주사율이 아닌 90Hz 주사율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으며 지문인식 기능도 제외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확실하지 않습니다.) 색상은 블랙, 그린, 핑크, 실버 4가지 컬러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갤럭시탭 S7 Lite 주목할 부분

 삼성은 작년부터 갤럭시 기기들의 생태계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공개된 삼성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도 갤럭시북 프로 라인업의 생태계가 강화를 집중 홍보하였습니다. 삼성이 이토록 갤럭시 제품 생태계 강화에 집중하는 이유는, 지금까지 애플에 비하여 생태계 구축에 한참 뒤 쳐 저 있다는 평가가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탭 S7 라이트도 다른 갤럭시 제품들과 연결성을 확실히 높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탭 S 라이트 라인업은 높은 가성비로 주로 영상 시청용으로 사용되었지만, 이번 갤럭시 생태계 강화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연결성이 확장된다면 더욱 활용도가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A7 Lite 같이 출시될 듯

갤럭시탭 S7 라이트와 비교하여 알려진 정보가 없지만, 삼성의 이번에 갤럭시탭 S7 라이트와 갤럭시탭 A7 라이트 모델을 같이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탭 A7 라이트는 8.7인치의 작은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으며,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 라인업과 경쟁하는 삼성의 태블릿 PC 라인업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탭 S7 라이트 출시일, 가격

갤럭시탭 S7 라이트는 6월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탭 S7 라이트의 예상 출고가는 약 350~400달러로 한화 45~50만 원 선으로 책정될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