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패드 8세대, 가성비 끝판왕 아이패드 라인업의 귀환!!

반응형

 

오늘은 아이패드 8세대가 왜 최고의 가성비로 불리는지, 한 단계 상위 버전인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보다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A10 -> A12 (칩셋 업그래이드)

아이패드 7세대는 6세대에서 사용되었던 A10 Fusion 칩셋을 그대로 사용하며 스펙 업그레이드가 없었지만 아이패드 8세대에서는 A12 칩셋으로 성능 향상이 있습니다. 물론 A12 칩셋은 아이폰XS 시절 사용되었던 칩셋이지만 저전력 설비, 프로세서 처리능력 향상 등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좋은 사용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Komiya 트위터

 

간단한 스펙 비교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8세대
CPU A10 A12
RAM 3GB 4GB
저장소 32GB or 128GB
디스플레이 10.2in 2160x1620(예상)
포트 라이트닝포트
주변기기 지원 애플펜슬 1세대, 스마트키보드

 

최고의 가성비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프로처럼 노트북을 대체할 만판 높은 스펙이 굳이 필요 없으신 분이라면, 가볍게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간단한 메모와 문서작업 정도만 사용하실 분들에게는 아이패드 8세대는 너무나도 가성비 높은 제품입니다. 사실 아이패드 8세대로도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목적의 대부분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2인치의 큰 화면을 제공하며 애플 펜슬 1세대와 스마트 키보드까지 지원합니다.

 

 

아쉬운 부분

물론 아이패드 8세대도 라미네이팅 기술은 적용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라미네이팅 기술이란 내부 LCD 액정과 디스플레이와의 거리를 제로에 가깝게 줄여 인식률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실제로 아이패드 7세대와 다른 아이패드 라인업을 비교할 때 가장 큰 단점으로 부각되는 것 중 하나이며 터치감이나 애플 펜슬을 쓰는 것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큰 단점으로 작용하는 부분입니다.

 

출시일과 가격

아이패드 8세대는 내달 초 열리는 애플의 신제품 공개 온라인 행사(애플 키노트)에서 애플 워치 6세대와 같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출시일은 9월 마지막 주(대략 28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의 가격은 7세데의 출고가 비슷한 449,000원 근처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아이패드 에어와 20만 원 정도의 차이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