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생활정보

싸이월드 부활! 아이디 찾기, 달라진 부분, 도토리 환불 등 총 정리!

반응형

2000년대 초 인싸 판독기 '싸이월드'가 부활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일상 공유 SNS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이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지만, 제가 중학생 때까지만 하더라도 버디버디와 싸이월드가 SNS 그 자체였습니다. 누구나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던 시절이었죠..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서비스 시작

싸이월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싸이월드제트는 당초 올해 3월에 '싸이월드 ID 찾기'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었지만 개인정보 해킹 위험 등의 이유로 2차례 연기되었고, 드디어 7월 5일 오후 6시에 '싸이월드 ID 찾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싸이월드 ID 찾기 예약'을 해놓았던 터라 

 

싸이월드 BGM 2021 음원 라인업 공개

싸이월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BGM 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 시절은 싸이월드 때문에 알게 된 명곡들도 많고 BGM을 구매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이버머니(도토리) 결제를 해봤던 기억도 있네요ㅎ 각설하고 싸이월드도 이 부분을 잘 알고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왔습니다. 현재는 가수 소유가 부른 음원 'Y'만 공개된 상태이며, 앞으로 아래 곡들이 '싸이월드 2021 BGM' 1차 라인업으로 발표가 된다고 합니다.

Officially missing you(해외곡)

후회는 없어(노블레스)

자니(프라이머리)

애인 있어요(이은미)

수취인 불명(프리스타일)

사랑인 걸(모세)

눈의 꽃(해외 곡)

고칠게(진원)

기억을 걷는 시간(넬)

한 곡도 빠짐없이 1000번 이상 들었던 곡이네요.

옛 사진 고해상도 복구中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2월부터 확장현실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와 손잡고 기존 데이터 복원과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발표했었습니다. 그리고 싸이월드제트는 현재 사진 170억 장, 동영상 1억 5000개가 복구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물론 저도 어떤 흑역사가 있을지 몰라 빠르게 싸이월드 ID 찾기 예약을 해두었던 것입니다!)

현재 싸이월드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싸이월드 ID를 찾았을 수 있으며(예약), 추후 자신의 사진과 동영상, 도토리의 개수 등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싸이월드 ID 찾기 및 도토리 환불신청 사이트

싸이월드 2021 달라진 미니룸

싸이월드는 미니룸 안에 있는 미니미라는 캐릭터를 개성 있게 꾸미는 재미도 쏠쏠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BGM을 구매하고 남은 도토리로 꾸미느라 저의 미니미는 항상 초라한 모습이었지만.. 

다시 새롭게 돌아오는 싸이월드 이야기를 해보자면, 2021 싸이월드부터는 미니룸도 미니미도 3D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지금 싸이월드 유튜브 오피셜 계정에 3D 미니룸 제작과정이 소개되어 있는데 딱 보고 처음 든 생각이 3D라 도토리가 3배로 들겠구나  2D 보다는 조금 더 개성 있는 미니룸을 꾸밀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3D 미니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