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윙 공개! 생각보다 놀라운 퀄리티! 디자인, 스펙, 출시일 정리!

반응형

 

 

9월 15일 LG전자는 온라인을 통하여 LG 윙을 공개했습니다. 사실 큰 기대감 없이 LG윙 온라인 공개행사를 시청하였지만, 영상이 끝날 때쯤엔 "한번 써보고 싶다"란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했습니다.

 

 

 

스위블 모드

LG 윙은 메인스크린을 90도 회전하여 사용하는 스위블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위블 모드를 활용할 방법이 많이 없을 것이라 했었고 저도 크게 이견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공개된 영상을 통하여 스위블 모드를 통하여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조금 더 편리하게 개선해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메인 스크린을 통하여 영상 시청이나 게임, 내비게이션 사용을 하는 도중 전화나 문자가 오면 방해를 받곤 했는데 스위블 모드를 통하여 메인 스크린은 방해받지 않고 서브 스크린(영상 속에선 세컨드 디스플레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으로 해결할 수 있었으며, 스위블 모드를 통하여 짐벌 세팅 등 높은 수준의 영상 촬영 환경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좋았던 디자인, 높은 수준의 내구성

이미 유출되었던 이미지가 있었지만 LG윙의 뒷면이라던가 전체적인 그립감 등은 오늘 영상을 통해 처음 보게되었는데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면 메인 디스플레이가 얇아 전체적인 두께도 두껍지 않았고 메인 디스플레이 환경을 방해하지 않게 팝업 카메라를 사용한 점도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무게 또한 현재까지 출시된 이형 폼팩터(폴더블픈 등) 중에서 가장 가벼운 260g이라고 합니다. 또 LG 윙을 최대한 경량화시켰지만 내구성 부분에서도 자신감을 보여주었습니다. LG 윙은 미 국방성 군사 표준규격 등 외부기관의 인증시험도 진행하였다고 하며, 2만 번 이상의 스위블 모드 전환 실험을 하며 스위블 모드로 인한 문제점도 없을 것이라 자신했습니다.

 

 

 

촬영 환경

LG 윙은 스위블 모드를 통하여 짐벌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촬영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6개의 모션 센서와 3개의 축이 반영되어 짐벌을 사용한 것처럼 흔들림이 적은 영상 촬영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스위블 모드를 했을 때 가로로 스마트폰을 잡고 촬영할 수 있는 부분도 또 하나의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펙
CPU 스냅드래곤 765G (5G모듈)
디스플레이 6.8인치 20.5:9 FHD + / 3.9인치 1:1.15
메모리 8GB
저장소 128GB
전면 카메라 3,200만 화소 팝업 카메라
후면 카메라 6,400만 화소 메인카메라
1,300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초광각 짐벌 모션 카메라
배터리 4,000mAh
크기 및 무게 169.5 x 74.5 x 10.9mm , 260g
지문인식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

 

 

 

 

단점

먼저 아무리 최적화에 신경을 썼다고 영상에서 소개하였지만 800번대 칩셋이 나온 상황에 플레그쉽 스마트폰에 765G 칩셋을 사용한 부분이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두번쨰로 영상 속에서 웨일 브라우저에서 스위블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최적화되었다고 하지만 나머지 브라우저나 많은 어플 등에서 최적화가 완료되었는지 정확하지 않은 것이 단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시일 및 가격

LG 윙은 정확한 출시날짜와 가격을 밝히지 않았지만 다음 달 초(10월 초)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까지 진행한다고 소개하였고 가격은 120만원 전후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