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키크론 K6, 맥 윈도우 태블릿 호환성 좋은 기계식 무선키보드 추천!

반응형

 

 

오늘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큰 만족감을 받았던 키크론의 K6 무선 기계식 키보드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키코론 K6는 노트북, 아이패드, 맥 등 다양한 기기를 같이 사용할 때 하나의 무선 기계식 키보드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었던 키보드였습니다.

(*광고가 아닌 직접 사용후기입니다.)

 

 

 

맥,윈도우 레이아웃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

주 노트북으로 LG의 그램을 사용하지만 맥북과 아이패드가 생겨 책상 공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선택한 키보드는 키크론의 K6 였습니다. K6는 기본적으로 맥 키보드의 레이아웃을 제공하며, 맥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사용함에 불편함이 하나도 없었으며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함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또한 멀티 페어링을 3개까지 지원하여 여러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스펙
전체 키 갯수 68개
레이턴시 유선 10-12ms / 무선 60-80ms
호환 시스템 윈도우 / 안드로이드 / 맥 / IOS / 리눅스
배터리 4000mAh
블루투스 버전 5.1
연결 방법 무선 블루투스 / 유선 Type-C 케이블
크기 및 무게 313x104x37mm , 약 530g(알루미늄 약 644g)
무상 보증기간  1년

 

 

디자인부터 높은 수준의 키건감까지

제가 사용했던 K6 갈축 키보드는 소음이 다른 축보다 적었고, 키감은 기계식 키보드답게 높은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또 RGB나 화이트 RGB 백라이트를 지원하여 디자인적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보여주었고, 0.2ms의 반응속도를 지원하여 FPS게임을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단점

그럼에도 몇 가지 단점을 뽑자면, 첫째로 텐키리스 키보드의 특성상 텐키리스 키보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어색함을 느낄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두 번째로 크기가 작은 무선 키보드였지만 매직 키보드에 비하여 확실히 휴대성은 조금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가격

이미 많은 사이트를 통하여 판매되고 있는 키크론 K6는 124,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무선과 기계식 키보드라는 점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하며, 매직키보드2와 비슷한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만약 자신이 키보드가 필요한 여러 가지 제품을 동시에 사용 중이라면 키크론 K6 제품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