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워치6, 애플워치SE 동시공개!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반응형

 

현지시간 9월 15일 애플이 온라인 애플 이벤트를 통하여 애플워치6, 애플워치SE,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4(새로운 아이패드 에어)를 공개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오늘 공개된 제품 중 애플 워치 6세대와 애플 워치 SE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아이패드 8세대와 아이패드 에어4에 대하여 진행됩니다.)

 

 

혈중 산소포화도 및 ECG 기능 추가

애플워치 6세대에서는 혈중 산소포화도를 체크할 수 있는 전용 센서가 탑재되어 단 15초 만에 자신의 혈중 산소포화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헬스케어 기능과 ECG(심전도 측정기능) 측정 기능, 고도 측정 기능, 긴급 119 자동통화, 넘어짐 감지 기능, 수면 추적 기능 등 내 손목의 주치의라고 불릴 수 있는 정도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있는 워치 페이스 추가

이번 애플워치6에서 강력한 워치 페이스들이 많이 추가되었으며, 다양한 기능을 더욱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워치 페이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워치 페이스 그리고 과학자, 모험가, 사진사 등 전문적인 직업을 위한 워치페이스도 추가되어 직업에 맞추어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로 루프 2종 추가(새로운 밴드)

이번 애플워치6에서는 새로운 솔로 루프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첫번째로 16,000개 이상의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실로 만든 브레이브 솔로 루프로 걸쇠나 구멍, 이음새가 없으며 질감과 신축성이 좋은 밴드이며, 다른 밴드는 부드럽고 신축성 좋은 실리콘 고무 재질로 제작된 솔로 루프로 착용감이 좋고 매우 가볍다고 소개했습니다.

 

 

 

 

애플워치 없이 사용 가능한 패밀리 셋업

아이폰이 없이 애플워치만 있다면 패밀리 셋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셋업기능은 애플워치를 착용한  배우자나 아이들, 부모님 등 위치, 상태, 메시지 앱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살핌이나 도움이 필요한 가족과 사용하기 좋은 기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6 스펙
칩셋 S6
디스플레이 Always - on Retina display
종류 GPS + 셀룰러 / GPS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기능 지원
ECG 기능 지원
고도 측정기능 지원
패밀리 셋업기능 지원(GPS + 셀룰러 모델)
방수 50m 생활방수
컬러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블루, 레드

 

 

 

 

애플워치SE 공개

이번 애플 온라인 이벤트 행사에서 애플워치SE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로인하여 애플워치 시리즈5는 단종되었으며, 애플워치 시리즈3는 가격이 199달러로 인하되었습니다. 애플워치SE와 애플워치6의 차이점으로 한 단계 낮은 S5칩셋(시리즈5와 같은 수준)을 사용하였으며, 혈중 산소 포화 측정 기능, ECG 측정 기능이 빠졌습니다. 또 블루와 레드 컬러는 출시되지 않는다고 공개하였습니다.

 

출시일과 가격

애플워치 시리즈 6의 가격은 399달러부터 시작되며, 애플워치SE는 279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애플워치6과 애플 워치 SE는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를 할 수 있으며 미국 현지시간 금요일부터 배송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에 정식 출시 날짜는 10월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