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이 시작되면서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루머가 하나둘 나오고 있습니다. 마이스마트프라이스라는 인도 매체에서도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RAW CAD랜더링이 유출되는 등 올해 상반기, 늦어도 아이폰12S(or 아이폰13)이 발표되는 9~10월 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대한 퍼즐이 점점 맞춰지고 있습니다.
4세대와 달라지는 부분
작년에 출시된 아이패드 에어 4세대가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과 비슷한 디자인과 스펙은 물론이고,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쓸 수 있었던 애플펜슬 2세대와 매직 키보드를 호환하면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매할 이유가 많은 부분 사라졌습니다. 이로써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구매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이 무엇일지 궁금해지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공신력 있는 매체에서 유출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바뀌는 부분에 관하여 소개해 보겠습니다.
1. 5G
5G 탑재에 대한 루머는 꾸준히 돌았으나 작년 발표한 아이패드 에어4에서도 결국 4G LTE 규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출시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는 5G 셀룰러 모델이 출시되며, 아이패드 프로 5G라고 네이밍이 붙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 OLED -> Mini LED
LCD 디스플레이의 백라이트로 사용되는 LED의 크기를 작게하여 더 많은 백라이트를 사용한 Mini LED는 기술적으로 크기를 줄여 베젤을 줄일 수 있으며, 두께가 줄어들 수 있고, 무게도 가벼워지고 무엇보다 명암비가 개선되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다만 Mini LED를 적용하기에 단가가 상승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12.9in버전에만 적용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조금 더 얇아지는 베젤
위의 Mini LED를 적용하여 베젤이 얇아질 수 있습니다. 그 수치는 크지 않을 수 있지만 12.9인치는 그래로나 전체적인 태블릿의 크기는 조금 줄어들 수 있습니다.
4. 줄어드는 카툭튀
많은 사람들이 2중 카툭튀로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였는데, 2021년부터 출시되는 많은 제품에는 2중 카툭튀가 많은 부분 개선될 것이라 합니다. 바로 망원, 광각렌즈 등 개별 렌즈들의 이중 돌출이 많은 부분 개선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외
이번에 유출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RAW CAD를 보면 전작과 디자인적 차이가 거의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칩셋도 A14X 칩셋을 사용하며, 스펙 부분에서도 큰 틀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도 전작과 동일하게 11인치, 12.9인치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 및 가격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은 많은 팁스터들이 3월 중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설령 출시일이 조금 밀려 3월에 언팩 행사가 없더라도 새로운 아이폰12S(or 아이폰13)이 출시되는 9~10월 전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가격은 전작보다 다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단가가 높은 Mini LED와 5G를 채택하여 제조비용이 상승하였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