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샤오미 미밴드5 전격 출시! 성능, 디자인, 기능 달라진 점 살펴보기!

반응형

스마트밴드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 상위권을 유지해왔던 샤오미가 미 밴드 5를 6월 11일 발표했습니다. 3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선명한 디스플레이, 한번 충전으로 15일 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안함,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등 미 밴드 4에서도 사용자들의 후기가 좋았던 만큼 이번에 발표된 미 밴드 5 또한 구매를 기다리시던 분들도 많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디자인

미밴드4에서 기기 전체를 감싸는 탈착식 스트랩인 듀얼 톤 스트랩을 채택했었던 샤오미가 미 밴드 5에서는 일반 다른 스마트밴드처럼 기기 말단에 연결되어있는 스트랩 모양을 적용했습니다. 미 밴드 4에서는 충전을 위해 스트랩과 기기 본체를 분리시킨 후 충전기와 도킹시켜 충전했었지만 미 밴드 5에서는 마그네틱 케이블을 통해 충전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조금 커졌습니다. 미 밴드 4에서는 0.9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지만 이번 미 밴드 5에서는 1.1인치의 디스플레이로 약 13% 정도 디스플레이가 커졌습니다. 더 커진 디스플레이 덕분에 알림 UI, 캘린더 등 미 밴드 5를 활용하는 부분에서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밴드 색상은 총 8가지로 Yellow, Dark Green, Purple, Navy, Pink, Light Green, Orange, Black로 기본 밴드는 검은색이며 원하는 밴드 색상을 따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 밴드 5 기능

미 밴드 5는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11개의 전문 스포츠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클링, 수영, 요가 등 실생활에서 자주 하는 운동을 분석하여 높은 심장박동 알림, 소모한 칼로리 등 운동 시 미 밴드 5를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합니다. 24시간 동안 심박수 감시, 수면 모니터링을 해주어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줍니다. 이번 미 밴드 5에서는 여성의 건강관리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생리주기 및 배란 기록 알람 기능이 추가되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모니터링, 호흡관리 기능, 활력지수 평가, 목표 관리 기능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 편의성을 위한 기능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원격 제어촬영, 음악 재생, 전화 찾기, 노트북 잠금 해제, 전화 잠금 해제, 전화 알림, 메시지 알림, 캘린더 알림, 이벤트 알림, 일기 예보, 타이머, 카운트 다운, 알람 시계, 블루투스 방송, 온라인 다이얼, 스크린 잠금장치, 손목 감지, 충전 진행 표시 등 많은 편의성 기능도 제공합니다.

 

출시 일정 및 가격

미밴드5는 6월 11일 공개되었고 중국에서는 NFC 지원 버전과 미지원 버전으로 이미 제품 판매를 진행 중입니다. 한국에서도 현재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하여 미 밴드 5를 31~35달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어 버전 미 밴드 5는 8월쯤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가격도 미 밴드 4의 3만 원 후반대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의 간단한 스펙
제품 무게 크기(mm) 방수 수준 블루투스 버전 메모리
11.9g 46.95 x18.15 x12.45 5ATM 5.0 512KB
플래시 메모리 배터리 용량 풀충전 시간 풀충전 사용기간 스트랩 조절길이
16MB 125mAh 2시간 약 15일 155~219mm

 

 

날씨가 점점 무더워 지고있네요. 이런 때일수록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