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갤럭시Z 플립3 리뷰! 새롭게 업그레이드되는 4가지 부분

반응형

 

2020년 7월 22일 갤럭시Z 플립 5G가 삼성전자의 뉴스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가 된 지 9개월이 흘렀습니다. 이 말은 삼성전자의 스마트기기 라인업이 대체로 1년 주기로 발표가 되니, 새로운 갤럭시Z 플립3의 공개가 약 3개월 남았다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 letsgodigital

 

새로운 플립의 네이밍은 갤럭시Z 플립3

이번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Z 플립3는 최초 갤럭시Z 플립과 두번째 버전인 갤럭시Z 플립 5G이어 3번째 버전입니다. 하지만 첫번째, 두번째 버전이 같은 기기로 생각할 수 있어서 많은 전문가와 유저들이 이번에 출시할 플립의 네이밍에 혼선이 있었습니다. 이에 레츠코디지털에서는 여러 출처를 통하여 이번에 출시될 플립 네이밍을 삼성에서 갤럭시Z 플립2가 아닌 갤럭시Z 플립3로 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출처 - letsgodigital

 

 

갤럭시Z 플립3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는 4가지 부분

*트리플 카메라 탑재

갤럭시Z 플립은 삼성의 플레그쉽 라인업이며 가격도 일반 스마트폰보다 비싸지만, 최고의 스펙을 탑재하여 출시되지는 않았었습니다. 특히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트리플 카메라 탑재가 일반화 되어가는 시점에, 삼성의 플레그쉽 스마트폰이 듀얼카메라를 채택하여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예정인 갤럭시Z 플립3에서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이며 기존에 탑재됐던 광각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와 함께 망원 줌 카메라가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갤럭시Z 플립3 출시예정

갤럭시Z 플립 LTE모델 색상으로 블랙과 퍼플, 갤럭시Z 플립 5G모델로 브론즈와 그레이 색상을 제공했지만,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Z 플립3에서는 더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은 요즘 새롭게 밀고 있는 컬러네이밍을 사용하여 바이올렛 블랙, 바이올렛 베이지, 바이올렛 그린, 바이올렛 퍼플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드디어 탑재

갤럭시Z 플립 리뷰에서 아쉬운점으로 가장많이 등장했던 부분은 최상위 기기임에도 단일 스피커가 장착되었다는 점 입니다. 그러나 이번 갤럭시Z 플립3에서는 스테레오 스피커 장착이 확실해 보입니다.

*삼성 폴더블 기기의 새로운 프레임 'Armor Frame'

삼성은 갤럭시Z 플립뿐 아니라 모든 폴더블 기기에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 프레임 'Armor Frame'을 상표 등록했습니다. 'Armor Frame'특징으로는 탄소 및 티타늄 등 특수소재를 적용하여 폴더블 스마트폰의 힌지 무게를 크게 줄이고 강도를 강화시켰다고 알렸습니다.

*그 외

갤럭시Z 플립3의 배터리는 전작과 동일한 3,300mAh(2,300mAh와 903mAh)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신 배터리 효율성이 높아지고 25W 최대 충전 전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3에서는 전작에서 256GB 하나의 저장소만 제공했던 것과 달리 128GB 또는 256GB 저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Z 플립3는 방수방진 기능을 새롭게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출처 - letsgodigital

 

 

갤럭시Z 플립3 디스플레이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확장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3에는 메인 디스플레이로 6.8인치로 커버 디스플레이로 1.9인치를 적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갤럭시Z 플립3에도 전작과 동일한 120Hz 주사율이 적용되며, 전체적인 디스플레이 베질이 줄어들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 가격과 출시일

갤럭시Z 플립3는 7월 삼성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의 가격은 전작보다 다소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소식통에 의하면 유럽에서 갤럭시Z 플립의 출고가가 1,500유로였지만 갤럭시Z 플립3의 출고가는 1,350유로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