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갤럭시탭 등 노트북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 너무나도 성능이 좋아진 태블릿 PC들이 많이 등장하면서 태블릿 PC와 같이 사용할 주변기기 또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패드부터 LG G패드까지 사용한 경험이 있고 주변기기 또한 관심이 많은 편이었어서 친구들에게 종종 무선 키보드나 무선 마우스에 대한 추천 의뢰를 받곤 합니다.
오늘은 그 경험을 바탕으로 로지텍의 K380이란 무선키보드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타건감 및 소움
펜타그래프 방식이 소음이 작은 편이지만 입력 지연이라던지 중복입력 같은 오류도 있고 타건감도 좋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펜타그래프 방식인 K380키보드는 고급스러운 타건감을 느낄 수 있으며 중복입력이나 입력 지연 같은 오류도 사용하면서 한 번도 없었습니다. 소음도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괜찮은 정도로 조용한 편 입니다.
스펙 및 가격
한 때 25,000원 정도의 가격대에 판매가 된 적도 있었지만 유명한 유튜버의 추천으로 40,000만 원대의 가격까지 올랐던 키보드입니다. 현재는 약 35,000원 정도에 구매 가능하며 무선 키보드 치고는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윈도우, 애플, 안드로이드 등 사실상 거의 모든 제품에 사용 가능하며, 블루투스 충전방식이 아닌 AAA 건전지를 사용을 채택했습니다. 건전지를 따로 구입해야 하는 수고가 있지만 사실 한번 교체하면 굉장히 오랜 기간(1년 이상)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짧게 짧게 충전하여 사용하는 것보다는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K380 무선 키보드의 사이즈는 카로 279mm, 세로 124mm입니다. 무게는 432g으로 더 가벼운 무선 키보드들이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무겁다고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너무 가볍지 않아서 어느 정도의 안정감도 더욱 느낄 수 있었고 실제로 내구성도 강하다는 평이 많은 편입니다.
사용법
페어링 방법은 간단한 편이며 처음 제품을 언박싱 했을 때 건전지 부분에 껴있는 씰을 제거해주고 옆에 있는 USB 수신기를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에 연결한 다음 위 사진에서 보이는 이지 스위치라고 불리우는 노란색 버튼중 하나를 꾹 눌러주고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에서 인증키를 입력해주면 페어링 완료가 됩니다. 이지스위치 버튼 3개는 각각 다른 기기에 페어링이 가능하며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버튼으로 각각의 페어링을 실시간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디자인
K380 무선 키보드는 4가지 색상 차콜 그레이, 블루, 파우더 핑크, 퓨어 화이트로 출시했습니다. 또 텐키리스 키보드이며 일반 사각형의 버튼과는 다른 동그란 버튼을 적용하여 디자인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영 키보드 / 영문 키보드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위 실제 사진에서 보듯이 영문 키보드가 간지가 난다는 의견이 많아 영문 키보드의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영문 키보드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다 고하며 저 또한 불편함을 1도 느끼지 않았습니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3개의 기기에서 멀티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 개의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며, 특히 각진 키보드의 단단한 느낌을 좋아하시지 않는 여성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 같습니다. 또한 저처럼 태블릿 PC를 사용하여 따로 무선 키보드가 필요하지만 10만원대의 고가의 무선키보드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더 적합한 무선키보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다시 높아지고 있네요. 다들 마스크 꼭 착용하시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서 하루빨리 코로나 19를 완벽히 극복하는 시기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