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넷플릭스 신작 알림으로 빈센조를 접한 후, 뭔가 대작이 될 것 같은 아우라에 첫 화를 무척 기다려왔다. 드디어 오늘 첫 화가 공개되었고 무겁고 근엄한 드라마일 것이라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요소를 많이 부각한 드라마였다.
기본정보
배급 tvN(토일 오후9:00) , 넷플릭스(매주 일요일 공개) / 첫 방송일 2021.02.20 / 15세 이상 시청 가능 / 한국 드라마 / 출연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유재명 등 / 1화 영상 시간 83분, 총 20부작
완벽, 허당??
1화 시작부분에선 이탈리아 거대 마피아 조직 회장의 고문변호사로 등장해 엄청난 카리스마와 멋짐을 보여준 빈센조였지만,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약간 어설퍼보이는 사기꾼들에게 5만 원을 제외한 모든 것을 빼앗기며 '아 약간 허당 캐릭터 인가 본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나 빈센조의 한국생활에서는 어설픈 모습을 종종 보여며 코믹적인 장면을 많이 연출해 주었고 근엄한 드라마일 것이란 예상과는 다르게 웃음이 나온 장면들이 종종 등장한다.
화려한 출연진
두말한 것 없이 유명한 배우 송중기와 멜로가 체질, 영화 '해치지않아'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했던 전여빈 씨가 빈센조의 주연으로 등장한다. 조연배우 또한 화려한 편으로 옥택연, 유재명, 김여진, 조한철 등 잘 알려진 배우뿐 아니라 이름은 낯설지만 얼굴을 보면 알아볼 수 있는 연기파 배우들도 많이 등장한다. 특히 1화에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진선규가 악당으로 등장해 기대를 하였지만, 단지 카메오 출연이었다고 한다.
*빈센조 등장인물 간략 설명
송중기(빈센조 까사노) - 주인공으로 이탈리아 거대 마피아의 고문변호사로 일하다 배신당하고 한국으로 오게 된다.
전여빈(홍차영) - 최고의 로펌 법무법인 우상의 변호사로, 자신의 친아버지이자 법무법인 지푸라기의 대표 홍유찬과 몇 가지 사건에서 대립한다. 또한 아버지와 다르게 대한민국에선 돈이 최고라 생각한다.
유재명(홍유찬) - 홍차영의 친아버지이자, 돈이 아닌 정의와 사람을 위해 변호사라는 직업을 임한다.
옥택연(장준우) - 법무법인 우상의 인턴 변호사로, 홍차영의 후배
시작이 좋다
넷플릭스 신작알람으로 접한 빈센조 라 넷플릭스에서만 공개를 한 것으로 생각했는데, tvN으로도 방송이 되었고 심지어 시청률이 10.8%까지 치솟으며 대박이 났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2화 시청률도 1화보다 높으면 높았지 낮아지진 않을 것이라 예상한다. 개인적으로 하나의 대작이 탄생될 것 같은 느낌.
보통 드라마나 시리즈물은 6화정도부터 몰아서 보는 스타일인데, 빈센조는 1화를 너무 재밌게 봤기 때문에 생방송 정주행을 오랜만에 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