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폴드2, 노트20, Z플립 5G 삼성 온라인 언팩행사 8월 개최!!

반응형

매년 8월 미국 뉴욕에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의 언팩 행사를 열었던 삼성전자가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8월 온라인 언팩 행사를 열 것이라고 합니다.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탭 S7 등 공개할 예정이며 7월에 공개할지 8월에 공개할지 미정이지만 새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 3을 공개할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온라인언팩행사 때 공개될 전략 스마트폰과 주변기기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라인업

사진 = 레츠고디지털

*갤럭시 폴드2

현재 출시된 폴더블 폰 중 가장 높은 기술력으로 만들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으로 얼리어답터들과 스마트기기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2의 전작과 다른 점 몇 가지만 소개해드리자면 노치 디자인 대신 펀치 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S펜도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도 폴드에서는 7.3인치, 접었을 때 4.6인치였지만 이번 폴드 2에서는 7.59인치, 접었을 때 전면 6.23인치로 화면이 조금 더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향상된 초박막 강화유리가 적용되어 내구성도 좋아졌으며 방수방진이 적용될 것이란 예상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진 = 레츠고디지털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은 2가지 형태로 6.42인치의 기본형 모델과 6.87인치의 플러스 모델 형태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1억 800만 화소가 탑재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많았었지만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탑재되어 출시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예상되는 간략한 스펙으로는 엑시노트 992 칩셋, RAM 12GB or 16GB, 배터리 용량 4500mAh, 고속 충전 지원하며 색상은 그레이, 블랙, 레드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 Z플립 5G

얼마 전 가격 인하 소식으로 포스팅을 진행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바로 그 갤럭시 Z플립의 5G 버전이 이번 삼성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플립은 폴더블 폰치 곤 가격이 비싼 편이 아니었지만 시그니처 폰이라는 네이밍에 비하여 스펙이 많이 부족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 Z플립 5G의 스펙은 하드웨어적으로 일반 갤럭시 Z플립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5G 모뎀칩이 추가되고 몇 가지 색상이 추가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 얼마 전 갤럭시 Z플립 가격 인하를 단행하여 5G 모델의 가격이 일반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이란 예상으로 1,650,000원 정도의 가격대로 형성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3 /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삼성이 코로나 19로 인하여 언팩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것이란 기사가 처음 나올 때만 하여도 갤럭시워치 3과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갤럭시 폴드2, 노트20, Z플립 5G와 같이 공개가 된다는 루머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한번의 온라인행사에 너무 많은 전략기기를 소개하여 부정적 효과가 있을 것이란 판단으로 7월에 선공개 될것이란 소문이 힘을 얻고있는 것 처럼 보여집니다. 조만간 갤럭시 워치3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한 포스팅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아직 확정된 일정은 아니지만 이번 삼성 온라인 언팩 행사는 8월 5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도 새로운 아이폰 라인업과 아이패드 프로 등 전략기기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승자는 누가 될지 IT기기에 관심이 많은 저에게는 흥미로운 상황입니다.

 

다음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