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재테크

카카오뷰 수익인증 및 새내기 블로거, 유튜버에게 시작을 추천하는 이유!

반응형

 

카카오뷰 수익 인증 및 2달 운영 리뷰

카카오뷰 계정을 12월 중순쯤 만들고, 12월 시간 투자를 1시간도 하지 않았지만 17,000원이라는 수익이 생겼습니다. 난이도에 비하여 괜찮은 수익이라 생각하여 지속적으로 운영을 했고, 2월 25일에 1월 수익이 정산됐습니다. 7,000원... 방문자수는 12월에 비하여 30배 이상 많았으나 수익은 오히려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뷰를 잘만 이용한다면, 특히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카오뷰 1월 수익 인증

카카오뷰 1월 큐레이팅 수익은 7,000원으로 12월에 비하여 반토막 이상이 났습니다. 1월이 12월보다 방문자수가 30배 이상 많았지만, 아마도 수익 정산 기준이 달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SNS 관련 카페에서 다른 분이 카카오 뷰에 My 뷰탭 이외에 일반 방문자는 수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지 물어보았고, 카카오뷰측의 대답은 "그렇다"였습니다. 그렇다처도 제 카카오뷰 My 뷰탭 방문자수는 1월달이 훨씬 많음에도 수익이 줄어들었습니다. 아마도 12월달에 비하여 1월달 카카오뷰 운영 자수가 늘어났고, 광고 수익을 분배하다 보니 12월보다 방문자수가 많아도 수익이 적어진 것이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 있습니다.

*12월 방문자수와 수익

12월 방문자수와 카카오뷰 수익

 

 

그럼에도 카카오 뷰 할만한 이유 3가지

1. 블로그, 유튜브와 비교하여 수익창출이 절대 어렵지 않다.

1월 수익이 7,000원으로 치킨 한 마리 시켜먹기 힘든 금액이지만, 유튜브와 블로그 운영 난이도와 투자한 시간을 고려한다면 절대 어렵지 않았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운영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 SNS 부업으로 5,000 수익을 얻기까지 엄청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카카오 뷰를 운영하는 난이도는 유튜브, 블로그보다 낮은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2. 블로그,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마다 카카오 뷰에 큐레이팅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로 카카오에서의 유입이 눈에띄게 늘었습니다. 심지어 저는 카카오뷰 채널 주제와 맞지않는 포스팅을 큐레이팅했었고, 만약에 자신의 주제와 같은 카카오뷰 채널을 만들어 큐레이팅 한다면 훨씬 효과가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카카오 뷰에는 돈을 사용하여 내 보드를 광고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새로 유튜브를 시작하여 초반 유입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도구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정확하지는 않지만 만원을 사용하면 최저 1만 조회수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카오 뷰를 사용하지 전과 후 카카오톡 유입량 비교(12월과 1월 비교로, 1월에 5개 정도 카카오 뷰에 내 포스팅을 큐레이팅 했습니다.)

 

3. 카카오 뷰를 사용하는 유저풀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 뷰는 카카오톡 어플 황금위치에 배치된 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카카오에서 엄청 밀어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카카오 스토리를 사용했던 30대 이상 분들이 대부분의 사용자이지만, 1~2년 안에는 30대 이하 분들도 많이 유입되어 절대로 무시못한 트래픽을 발생시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카카오가 10~20대 사용자층을 카카오뷰에 유입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뷰 운영 노하우를 설명했던 12월 수익인증 포스팅

 

카카오뷰 수익 인증, 보드 노출 꿀팁! 블로그, 유튜브 등 SNS 운영 중이라면 꼭 필요한 파이프라인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운영 중이라면 수익 극대화 가능한 파이프라인 '카카오뷰' '약 30분 투자해서 17,000원 수익' 저는 12월 15일쯤 카카오 뷰 계정을 만들고 첫 보드를 발행했습니다. 그리고 12

chansnote.com

 

카카오뷰 채널 만들기, 보드 발행법 

 

카카오뷰(kakao view) 수익 서비스 시작! 채널,보드 만드는 법, 수익 창출 조건 등 총 정리

카카오의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인 카카오 뷰(kakao view), 드디어 수익 채널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아직 알려지지 않은 블루오션 콘텐츠 서비스 카카오 뷰는 카카오톡에서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

chan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