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축구

축구 국가대표 한일전 25일 개최 확정! 10년만에 열리는 친선전 라인업은?

반응형

 

10일 대한축구협회는 일본과의 국가대표 평가전을 25일 일본 요코하나 닛산 스타디움에서 치르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본과의 친선경기로는 2011년 8월 맞대결 이후 10년 만에 열리는 평가전입니다.

 

 

10년 만의 평가전

코로나 19로 인하여 대부분의 스포츠 경기에서 국가 간 평가전이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한국과 일본의 친선전은 양국의 빠른 합의로 속전속결로 합의가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먼저 대한민국은 하반기에 월드컵 예선이 예정이 되어 있지만 코로나 19로 인하여 평가전을 치르지 못하고 있어 전력 평가가 시급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한일 친선경기를 통하여 벤투호의 경기력 점검을 할 예정입니다. 일본은 얼마 후 개최될 올림픽을 대비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일전을 추진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25일에 성화 봉송이 예정되어 있는 일본은 이번 한일전을 통하여 안전관리뿐 아니라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정예 멤버 출동 가능?

코로나 19로 최정예 멤버가 모일 가능성은 적어졌지만, 벤투호는 최대한 정예 멤버 라인업 노리고 있습니다. 먼저 K리그 출신 국가대표 선수들은 귀국 후 일주일 코흐트와 동일집단 격리 후 소속팀에서 7일 자가격리가 가능하게 조치를 완화하였고, 해외에서 뛰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소집하기 위해 토트넘, 발렌시아 등 해외 구단에 공문을 보내 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만약 정예 멤버로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다면, 최전방에 황의조 선수를 필두로 공격수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 선수가 2선을 이끌고 미드필더에 이강인, 손준호 선수 4백으로 이용, 김영권, 김민재, 김진수 골키퍼로 조현우 선수가 출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번에 친선경기가 열릴 일본 닛산 스타디움

 

 

역대 성적은?

한국과 일본은 지금까지 79번 대결해서 한국이 42승 23 무 14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A매치 최다승리팀이 일본으로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던 시기에도 일본만큼은 이긴 경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본에서의 원정경기 성적도 살펴보면 한국이 16승 8 무 6패로 우세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열릴 일본 닛산 스타디움에서는 1 무 1패를 기록하고 있기도 합니다.

 

 

한일전 일정

한국과 일본의 국가대표 평가전은 3월 25일 일본 요코하마에 있는 닛산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