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리뷰

언디셈버 공략 및 꿀 Tip! 액터 초스피드로 클리어 하는 방법

반응형

 

액터 5까지 초스피드로 클리어 하기 위한 언디셈버 공략 및 꿀팁

언디셈버가 출시되고 액트 5를 클리어 한 유저들이 생겼지만, 사실 공략 등 도움 없이 액트 5까지 클리어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액트 5까지 클리어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공략 및 꿀팁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참고 이미지
언디셈버 공략

 

 

 룬, 스킬 성장에 필요한 원소를 가장 빨리 얻을 수 있는 방법

언디셈버 액트 5를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룬, 스킬 성장을 막힘없이 진행해야 합니다. 룬, 스킬 성장을 하지 않고 일반몹을 사냥이 1시간이 걸린다면 룬, 스킬 성장을 최대치까지 진행 후 사냥 시 20분 만에 사냥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룬, 스킬 성장이 중요하지만 많은 유저들은 재료가 없어서 성장을 최대치까지 하지 못합니다. 특히 성장 재료 중 '원소'가 부족한 편인데, 이 원소를 부족함 없이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업적을 통하여 원소를 무제한으로 얻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으며, 제가 장담하는데 획득한 원소는 액터 5를 클리어하기 전까지 전부 사용하지 못합니다.

  1. 업적 - 생활 - 물건 가져왔어요 퀘스트를 확인한다.
  2. 상점에서 파는 가장 싼 아이템을 구매한다.(현재 첫 번째 마을 최하급 물약이 6원으로 가장 싸다고 생각합니다.)
  3. 구매한 물건을 그대로 되판다.
  4. 업적 '물건 가져왔어요' 보상을 받는다.(보상은 최하급 원소부터 ~ 최상급 원소) 
언디셈버 패치로 인하여 물약 판매가 업적에 포함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ㅜㅜ

참고 이미지2참고 이미지3
사실상 컨텐츠 초반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원소를 얻을 수 있다.

 

 

랜덤 상승 에센스 활용

랜덤 상승 에센스는 일반 아이템(무기, 방어구, 장신구 모두 포함)을 확률적으로 마법 또는 희귀 아이템으로 변경시켜 줍니다. 언디셈버를 하는 유저 대부분이 파밍으로 마법 또는 희귀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 이상, 레벨 대비 최상급 장비를 맞추지 않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랜덤 상승 에센스를 활용하면 마법, 희귀 장비를 사용 가능한 순간 모든 아이템을 마법,희귀 장비로 맞추고 사냥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색이 있는 랜덤 상승 에센스를 활용하여 확률적으로 마법, 희귀 속성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만약 원하는 속성이 나오지 않았다면 색이 없는 에센스를 활용하여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 속 일반 등급 투구가 희귀 등급 무기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4참고 이미지5
첫 번째 랜덤 상승 에센스는 일반 아이템을 -> 마법, 희귀 / 두번째 에센스로 마법, 희귀 아이템을 -> 일반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퍼센트(%)가 붙은 아이템은 경매장에서 팔 수 있다.

언디셈버 액트 2 부터(잘 기억은 안나지만 액트2 or 액트 3) 경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매장에는 아이템(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을 구매하거나 팔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많은 유저들이 자신은 팔만한 아이템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퍼센트가 10% 이상 붙은 아이템은 저렙 구간에서도 드롭되며 거래가 활발히 일어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11% 희귀 등급 무기보다 15%가 붙은 일반 등급 무기가 입찰 가격도, 즉시 구매 가격도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6
경매장

 

 

스킬, 아이템 트리를 잘 모르겠으면 상위 랭커를 참조하자.

언디셈버는 모집 게시판에서 랭커들의 아이템, 스킬, 조디악 등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아이템 트리(단검, 활, 마법 등)를 정했다면 같은 아이템 트리로 상위 랭커를 차지하고 있는 유저의 정보를 비슷하게 따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랭커 정보에는 아이템, 조디악, 스킬 배치, 룬 배치, 레벨 정도 등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7
모집 게시판에서 랭커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룬 탄생 에센스를 위해 서브 퀘스트는 모두 완료하자

언디셈버에서 룬 탄생 에센스는 스킬 인챈트 등급을 바꾸는데 사용됩니다. (스킬 인챈트는 언디셈버의 상위 컨텐츠로 매우 중요하지만 설명하려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물론 룬 탄생 에센스는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구매재화가 '용기의 원석'으로 용기의 원석은 서브 퀘스트를 통하여 많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룬 인챈트 관련하여 이전에 포스팅한 언디셈버 공략 첫 번째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디셈버 공략 및 플레이 후기! 모르고 시작하면 손해 보는 꿀팁들

언디셈버 플레이 후기 및 모르면 손해 보는 공략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인기가 휘몰아치고, 그 기세 같은 핵 앤 슬레쉬 게임인 언디셈버가 이어가 300만 사전예약을 기록한 '언디셈버'. 첫날은

chansnote.com

 

 

이외에 자잘한 꿀팁들

  1. 비약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2가지 이상 종류로 받지 않는다. 어치파 한 번에 한 종류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무슨 맵이든지 거점은 꼭 확보를 해주는 게 좋다.
  3. 액트 1~5까지는 노가다를 하지 않고 메인, 서브퀘스트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액트 5 클리어 이후 본격적인 노가다 맵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4. 아이템 필터링은 등급이 아닌 레벨로 걸어두는 것이 좋다.

참고 이미지8
개인적으로 비약은 피해량 40% 증가가 효율이 좋다고 생각

 

반응이 좋으면 액트5 이후 공략 및 꿀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아요는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