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패드 프로 5세대 '4월 중순 출시 할 듯' 전작과 달라진 부분, 스펙 , 디자인 총 정리

반응형

 

애플은 매년 3월에 스페셜 이벤트를 열어 신제품을 발표해왔습니다. 하지만 올해 3월은 아무 이벤트도 열리지 않았고, 많은 전문가, 유출러가 예상했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또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애플 이벤트가 4월 중순에 열릴 것이고, 아이패드 프로 5세대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거의 같음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전작과 동일하게 12.9인치와 11인치 2종으로 출시되며, 디자인 또한 전작과 동일한 수준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크기는 11인치 모델을 기준으로 가로 178.5mm 세로 247.6mm 두께 5.9mm로 전작과 완벽하게 동일하며, 그나마 카메라 돌출부 위쪽이 전작보다 조금 두꺼워져 7.7mm 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에서는 상단과 하단에 쿼드 스피커를 2개씩 적용하였지만 스피커 홀 개수가 11인치는 전작보다 4개 적은 9개로, 12.9인치는 전작보다 5개 적은 12개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작과 달리진 부분

*미니 LED 디스플레이 탑재

애플은 태블릿 라인에서는 LCD패널 탑재해왔습니다. 그리고 다음 단계인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니 LED는 일반 LCD 패널보다 발광원을 많이 탑재하여 더 밝고 더 다양한 색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많은 구매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번인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미니 LED를 12.9인치에서만 탑재할 것이란 루머도 있습니다.)

 

*터치 ID 적용

코로나 19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된 요즘, 많은 분들이 페이스 ID보다는 터치 ID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터치 ID를 적용할 것이란 예상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전까지는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할 물리적인 버튼도 없고 굳이 터치ID를 탑재해야 할 상황이 없었는데, 지금은 물리적인 버튼 없이 디스플레이 속 센서를 통하여 터치 ID를 구현할 수 있게 되어 터치 ID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스펙

애플 실리콘 M1칩을 맥북에 적용하여,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도 애플 자체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라 예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A14X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였습니다. A14X 바이오닉 칩셋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A14X 바이오닉 칩셋이 M1 칩셋에 비하여 동등한 스펙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A14는 64비트 6 코어 CPU를 가지고 있으며, 아이폰 12와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탑재된 상태인데 상위 네이밍인 X가 붙어있으니 성능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6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M1칩셋을 사용하였으며, 8GB의 램, 1TB이상의 저장소에서는 16GB RAM을 탑재하였습니다.

 

 

가격 및 출시일 예상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공개될 것이라 예상됐던 3월 이벤트가 열리지 않았고, 많은 전문들가 들은 다시 4월 이벤트에서 공개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특히 3월 이벤트가 열리지 않을 것이라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박했던 'Mark Gurman'까지 4월 중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를 예상했고, 적중률이 상당히 높아 신뢰도가 높은 'Kang'또한 4월에 중순에 출시되며 Wi-Fi 버전이 셀룰러 버전보다 먼저 출시된다고 언급하기도 하여 아이패드 5세대는 4월에 공개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케이스 판매가 시작되어 4월 출시설이 유력해 보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미니 LED 탑재로 인하여 전작에 비하여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상 상승 가격은 전작보다 50~100달러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4세대의 가격은 WI-Fi 모델 기준 11인치  899달러부터 시작 12.9인치는 999달러부터 판매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