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패드 미니6 미니LED 탑재 될 듯! 디자인, 스펙, 출시일, 가격 등 루머 총정리

반응형

 2019년 3월 공개된 아이패드 미니5 이후 애플의 소형 태블릿 PC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 아이패드 미니6에 대한 소식은 정말 간절할 것입니다. 물론 올해 4월 애플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미니6가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공개되지 않았고, 태블릿 PC는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가 공개된 후 드디어 아이패드 미니6에 대한 비교적 신뢰도 있는 매체에서 유출 소식들이 들리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 디자인

 먼저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6를 기다리는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디자인에 대한 루머부터 정리를 하자면, 안타깝게도 아이패드 미니 5세대와 거의 비슷한 폼팩터로 출시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미니5도 전작과 같은 폼팩터로, 2년 주기로 디자인에 변화를 주는 경우가 많은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6에는 디자인 변화를 줄 확률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뢰도 높은 유출 전문가들은 아이패드 미니6에서는 터치 ID 홈버튼, 라이트닝 포트 등 디자인에서 변화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베젤의 크기가 줄어들어 전작 7.9인치 디스플레이에서 8.4 디스플레이로 크기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물론 All-Screen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확률도 남이있습니다.

 

 

스펙 향상

 올해 애플은 M1칩을 필두로 모든 애플기기에 스펙업을 하고 있지만,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6에는 주목받을만한 성능 향상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는 아이폰 SE2와 같은 A13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 확률이 가장 높으며,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동일한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메모리 부분에서도 전작 3GB RAM에서 조금 증가한 4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는 조금 흥미로운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미니6에 미니 LED가 탑재될 것이란 소식입니다. 애플 소식통으로 유명한 밍치 궈는 아이패드 미니6에 미니 LED가 탑재될 것이며 대비와 HDR이 향상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애플 펜슬 및 주변기기

 아이패드 미니5 이전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6을 기다리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주변기기와의 호환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패드 미니5(이전 모델 포함)는 2세대 펜슬과 호환이 안되고 있으며, 몇몇 주변기기들과 호환성 문제로 사용이 불편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아이패드 미니6에서 3세대 애플 펜슬 호환 및 주변기기와의 호환성 문제를 다수 해결해 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아이패드 라인업은 애플 펜슬이나 매직 키보드 호환성을 가지고 급이 나누는 모습이 있어지만, 이제는 다른 스펙에서 급이 나누어지는 만큼 주변기기의 호환성 문제는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시일 및 가격

애플 정보 유출러 밍치 궈는 아이패드 미니6가 올해 상반기에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공급 제한과 몇몇 문제들로 하반기 출시로 미루어진 것 같다고 언급하였습니다. 또 다른 IT 전문 트위터들도 아이패드 미니6는 9~10월 공개 11~12월 정식 출시가 될 것이라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는 미니 LED 탑재와 스펙 상향으로 가격이 소폭 상승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패드 미니5는 한국에서 49만 9천 원부터 구매 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