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게임

넥슨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무과금 공략 및 꿀팁 대방출!!

반응형

옛 추억과 향수로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얼마 전 출시된 모바일 게임 바람의 나라 연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저도 PC 바람의 나라를 좋아했고 많이 즐겼기에 이번 모바일 게임도 시작을 했는데 무과금이나 소과금으로 즐기기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몇 가지 꿀팁들과 노력을 투자한다면 나름 재밌게 즐길 수 있기에 제가 플레이하면서 또는 많은 정보를 찾다가 발견한 바람의 나라 연 꿀팁을 대방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뢰진도 or 천둥부적 얻기

무과금이나 소과금으로 가장 얻기 힘든 아이템은 역시 반지나 노리개, 부적 같은 서브 장비들입니다. 심지어 지금 제가 알려드리는 천둥 부적 같은 경우는 고렙 때까지 사용하는 아이템이니 꼭 획득하시고 넘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획득 방법으로는

1. 곰굴 퀘스트가 전부 완료하고 시작

2. 부여성 남쪽의 방물 잡수의 집에서 물병 구매하기(1개당 1 만전이지만 20개 정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국내성 곰굴 5에 소생천에서 모든 물병에 물 받기

4. 국내성 서쪽 벼락 맞은 나무에게서 물병을 나뭇가지로 바꾸기(국내성에서 비 영사 천문으로 서쪽으로 온 후 올라가시면 있습니다.)

5. 부여성 대장간의 떡쇠에게 뢰진도 제작 진행하기

성공 시 뢰진도 or 실패 시 천둥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뢰진도도 초반에 유용한 아이템이지만 실패해야 얻을 수 있는 천둥 부적이 필요하니 처음부터 물병을 20번 구매 하서 시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면은 팔지 말고 주막 창고에 보관하기

모든 도면은 레벨 99 달성과 함께 퀘스트에 사용할 수 있으니 단돈 몇백 전이 필요하지 않으시면 팔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 주막 왈숙이에게 창고를 이용할 수 있는데 되도록이면 여기에 도면을 보관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채널 이동을 잘 활용

대부분 아실 내용이지만 모르시는 분을 위해 몹을 잡아야 하는데 사람이 너무 많다면 또는 솔플이 충분히 가능하다면 사람이 없는 다른 채널로 이동을 하여 사냥할 수 있습니다. 또 채널 이동에 보스몹 젠 여부와 친구가 있는 채널 확인까지 가능하니 잘 활용하면 성장에 시간 단축이 가능합니다.

 

순간이동 비서와 노란 비서를 잘 활용하자

무과금이나 소과금일수록 금전을 아껴야 합니다. 실제로 레벨이 70만 넘어가도 금전이 엄청나게 부족해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그러니 알림판으로 퀘스트를 받으러 갈 때는 노란 비서를 사용하고 비 영사 천문을 잘 활용해 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순간이동 비서가 많다면 맵을 눌러 11시 방향 세계전도부터 던전의 층까지 이동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한다면 시간 단출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부여성에서 순간이동 비서를 사용하면 국내성 곰굴 5층으로 한 번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50 레벨 달성 후 흑해 골 무기 도면은 뱀 왕굴이나 양왕 굴에서도 얻을 수 있다.

무과금이나 소과금에게는 흑해 골 무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현재 따로 대안이 없는 상태이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흑해골 9층에는 모든 채널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도면을 얻기 무척 어려운 상황 입니다. 하지만 흑해골무기 도면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뱀 왕굴의 가짜 뱀 왕이나 양왕 굴의 나도양을 잡는 것입니다. 몬스터가 다소 강하긴 하지만 위치만 잘 잡고 1~2마리만 사냥하다 보면 생각보다 도면을 얻기 쉬우니 경쟁에 지쳤다면 한 번쯤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정표현 업적 달성 하루 컷

감정표현 업적 달성은 생각보다 많은 금전을 얻을 수 있어 초반에 끝내버리는 게 좋습니다. 또 이 야매 방법이 언제 막힐지 모르지 서둘러 시도하세요.

1. /뽀뽀 /삐짐 /웃음 /으쓱 /놀람 /메롱 /윙크 /화남 /하품 /울기 /졸기 /인사 /황당 /뽐내기 /춤 /부끄 를 복사하여 채팅창 설정 버튼 왼쪽 2번째 매크로 설정에 기존 채팅을 지우고 붙여 넣기 해줍니다.

2. 옆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매크로 상황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업적을 모두 달성할 때까지 사망했을 때 빼고 모든 매크로를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바람의 나라 연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꿀팁을 몇 가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만약에 반응이 좋으면 2탄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