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탭S8 리뷰! S펜 사용기, 실물 디자인 평가, 스펙 체감

반응형

 

갤럭시탭S8 시리즈 간단한 사용기

갤럭시S22 사전예약을 위해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방문하였고, 남는 시간이 많아 갤럭시탭S8을 사용해봤습니다. 갤럭시탭S7을 사용해봤기에 간단한 비교를 해보자면, 갤럭시탭S8의 반응속도가 체감이 될 정도로 빨라졌고(2세대 높은 AP가 탑재되어서 그런 듯), 역시 가장 눈에 띈 부분은 갤럭시탭S8 울트라의 크기였습니다.

*개인적인 블로그 활동으로 어떠한 보상을 받지 않았습니다.

 

 

갤럭시탭S8 S펜 사용기

갤럭시탭S8 시리즈의 S펜은 전작이 9ms의 반응속도를 보여줬었던 것에 비하여, 2.8ms 반응속도까지 줄이며 큰 발전을 보여주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탭S8 시리즈에서 S펜을 사용해봤는데 딜레이 없이 실제로 필기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S펜으로 창을 닫거나 어플을 실행시키기 위해 약하게 터치했을 때는 반응하지 않기도 했지만, 확실히 전작의 S펜보다는 성능 향상이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노트북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았던 갤럭시탭S8 울트라 화면 크기

신제품들을 구경하면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갤럭시탭S8 울트라였습니다. 화면베젤이 6.3mm로 엄청나게 얇고, 화면크기가 14.6인치로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갤럭시북 프로 360 15인치와 비슷한 크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애플과 삼성이 노트북을 태블릿PC로 대체하는 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고 언급했는데, 실제로 갤럭시탭S8 울트라는 노트북으로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탭S9 시리즈가 나온다면, 노트북 대용으로 태블릿PC를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태블릿PC 갤럭시탭S8 시리즈

원래 4:3의 화면비율을 가진 아이패드 시리즈보다 16:10의 화면비율을 가진 갤럭시탭S 시리즈가 영상 시청에 최적화되어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탭S8 시리즈는 전작보다 영싱시청에 더 좋은 환경을 가졌습니다. 바로 전작에서 문제점으로 뽑혔던 최대밝기가 너무 어두웠던 점이 개선되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탭S8 시리즈는 화면밝기 뿐아니라 빛 반사문제, 시야각 등에서 많은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Super AMOLED, 글레어패널 등 전작과 디스플레이 스펙이 비슷한데 어떻게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해봤더니, 물리적인 해결보다는 AI를 통하여 혁신적인 개선을 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갤럭시탭S8 시리즈 화면 밝기가 전작보다 밝았고, 자동으로 틀어져있는 영상에서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화질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탭S8 시리즈 내구성 문제도 개선

전작인 갤럭시탭S7 시리즈에서 내구성 문제가 있었던 만큼, 삼성은 갤럭시탭S8 시리즈의 내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느껴졌습니다. 삼성 프라자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셨는데, 삼성 갤럭시탭S8 시리즈에 아머 알루미늄을 적용하여 전작보다 긁힘에는 30% 강하고, 강직도 부분은 40%강하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탭S8 시리즈는 전면카메라 성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했다고 합니다. 특히 갤럭시탭S8 울트라 모델은 전면에 1,200만 화소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2개를 탑재하였고, 4K 촬영지원과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 수준 높은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탭S8 시리즈 스펙 및 사전예약 정보 확인

 

삼성 갤럭시탭S8 사전예약 시작! 공개된 스펙, 디자인, 가격은?

삼성 갤럭시 언팩서 갤럭시탭 S8 시리즈 공개! 역대급 크기의 갤럭시탭 S8 울트라 삼성은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갤럭시탭 S8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14.6인치 대화면과 최고의 스펙이 탑재된

chansnote.com

 

갤럭시S22 시리즈 간단 리뷰 및 사전예약, 정식 출시 정보 확인

 

갤럭시S22 사전예약 시작! 실물 리뷰, 스펙, 가격 총 정리

갤럭시 S22 시리즈 실물 후기 및 스펙, 가격 정보 삼성 갤럭시S22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의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제품과

chansnote.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