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워치3 공개 임박!! 실물사진 유출,스펙,디자인 정보!!

반응형

8월 5일 삼성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이라 예상되었던 갤럭시 워치 3가 행사 한 달 전인 7월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함께 선공개될 것이 유력해졌습니다. 갤럭시 워치2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3도 아닌 갤럭시 워치3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의 스마트워치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출처 - 에반 블래스

디자인

갤럭시 워치3의 실제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3 GIF가 유출되어 수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샘모바일 등 복수의 공신력 있는 매체에서 디자인적 특징을 묘사하여 대략적인 디자인을 유추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갤럭시워치3의 디자인적 특징으로 유력한 부분은 원형 폼펙터가 유지가 되고 1.2인치(41mm), 1.4인치(45mm) 2가지 버전이며 스테인리스뿐만 아니라 삼성에서 최초로 티타늄을 적용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외에도 측면에 '뒤로'와 '홈'키가, 후면에는 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베젤 링도 다시 돌아온 것이란 예상이 많은 상황입니다. 갤럭시 워치에서 많은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베젤 링이 갤럭시 워치 액티브로 가면서 없어졌었는데 이번에 갤럭시 워치3로 돌아오면서 베젤 링이 부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3 스펙
  갤럭시 워치3
버전 1.2인치(41mm) 모델 1.4인치(45mm) 모델
OS Tizen OS 5.5
디스플레이  슈퍼아몰레드 고릴라 글래스 DX
AP 엑시노스 9110 1.15Ghz 듀얼코어
RAM 및 저장소 1GB RAM  /  저장공간 8GB
센서 및 방수 IP68 방수방진, 심박센서, 조도센서, 내장GPS, 심전도 센서, 자이로센서 등등
배터리 247mAh 340mAh

얼마전 삼성은 국내에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심전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으며, 애플의 애플워치6 또한 심전도 기능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 갤럭시 워치3는 맥박 판독 기능과 혈압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심박수 모니터와 심전도(ECG)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에반 블래스

출시일, 가격은 아직 미정

갤럭시 워치3는 전작에 비하여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티타늄 소재를 적용하였고 심전도 기능 등 건강관리 기능들을 대거 추가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 갤럭시 워치3의 가격은 전작보다 비싸게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44mm 모델 기준으로 출고가 49만 9400원으로 출시되었던걸 참고하면 600~650달러 선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갤럭시 워치3의 출시일은 어느 정도 윤곽이 잡힌 상태입니다. 우선 7월에 공개될 것이 유력하며 조만간 출시일에 대한 루머까지도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왜 갤럭시 워치2도 갤럭시 워치 액티브3도 아닌 갤럭시 워치3로 출시?

개인적인 생각으로 갤럭시 워치2를 건너뛴 이유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출시를 이어가려고 갤럭시 워치3로 출시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좀 더 자세히는 베젤 링이 있는 갤럭시 워치 시리즈와 디지털 베젤 링을 사용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가지 시리즈를 출시하려고 이번 갤럭시 워치3 네이밍을 정한 게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저의 추측이 맞다면 갤럭시 워치3가 출시되고 몇 개월 안에 갤럭시 워치 액티브3도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들의 건강, 헬스 기능이 놀라울정도로 발전되고 있는 것 같아요. 미래엔 정말 스마트워치가 개인 주치의가 되어주고 개인 트레이너가 되어줄 날이 얼마 남지 않아 보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