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Z 폴드3 리뷰! S펜 지원,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 흥미로운 진행과정 총 정리

반응형

 

갤럭시Z 폴드는 삼성의 가장 상위의 플레그쉽 스마트폰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되었고, 갤럭시Z 폴드3의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공신력 있는 매체들에게서 루머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Z 폴드3의 현실성 있는 루머들을 정리해봤습니다.

 

 

현실이 될 가능성이 높은 루머
갤럭시Z 폴드 시리즈화

갤럭시Z 폴드 1부터 2까지는 1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어 왔지만, 갤럭시Z 폴드3부터는 2가지 혹은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 IT부분 유명 팁스터 FrontTron이 소식통을 통하여 밝힌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Z 폴드는 갤럭시Z 폴드3 울트라, 갤럭시Z 폴드3, 갤럭시 Z 폴드 라이트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또한 삼성은 호주와 유럽에서 갤럭시Z 폴드 관련 상표를 출원했는데, 이것이 갤럭시Z 폴드 시리즈화에 대한 상표출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펜 탑재

갤럭시Z 폴드2가 출시되기 전, 대부분의 전문가와 매체에서 S펜 탑재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관련 문제로 삼성은 S펜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Z 폴드3에는 S펜이 탑재될 것이 유력합니다. 왜냐하면 갤럭시Z 폴드3에 S펜 수납공간이 포함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갤럭시Z 폴드는 메인 디스플레이도 7.59인치에서 7.55로 0.04인치 줄어들며 커버 디스플레이도 6.23인치에서 6.21인치로 0.02인치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더 얇아진 디자인

갤럭시Z 폴드 1과 2의 두께는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Z 폴드를 포기하게 만든 이유 중 하나였고, 삼성도 이 문제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삼성은 갤럭시Z 폴드3의 두께를 줄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몇몇 매체는 근거로 배터리 용량이 전작에 비하여 늘어나지 못했고, S펜 수납공간을 위하여 디스플레이 크기를 줄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능성이 낮은 루머들
UPC(Under Panel Camera)

사실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는 비교적 현실화 가능성이 있는 루머이기도 합니다. 유명 IT 유출전문가 아이스 유니버스는 갤럭시 Z 폴드3에서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와 셀카 카메라가 함께 탑재될 수 있다고 밝혔으며, 지금까지 삼성의 몇 가지 특허도 갤럭시Z 폴드3의 언더 디스플레이 탑재를 뒷 밤 침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탑재될 디스플레이는 초박막 강화유리로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번 접히는 폴더블 폰

삼성은 기존 갤럭시 폴드에서 Z를 추가하여 갤럭시Z 폴드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는 Z를 추가한 이유로 힌지가 2개인 폴 더플 폰을 삼성이 개발하고 있기 때문으로 예상했습니다. 비록 이번 갤럭시Z 폴드3가 힌지가 2개인 폴더블 폰이 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삼성이 힌지가 2개로 2번 접히는 폴더블 폰을 개발하고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3 5월 출시설

갤럭시 폴드는 9월 출시, 갤럭시Z 폴드2는 8월 출시가 되었고, 이번 갤럭시Z 폴드3은 7월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몇몇 IT전문가들은 패널, 부품 출하시기를 이유로 갤럭시Z 폴드3가 5월로 이른 출시를 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7월 출시가 조금 더 유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스펙

갤럭시Z 폴드3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88(or 스냅드래곤888+)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12GB LPDDR5 RAM 채택, 256GB UPS 3.1 , IP68등급 방수방진 등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갤럭시Z 폴드3 울트라,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폴드 라이트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면 각 버전마다 스펙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가격

폰 아레나의 포스팅에서는 갤럭시Z 폴드3의 가격을 전작과 비슷한 1,999달러로 예상했습니다. 다른 IT유출러나 전문가들도 1,999달러나 조금의 가격 상향을 예상했는데, 이미 다른 플레그쉽 스마트폰에서 1,500달러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해 가격 인하가 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