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생활정보

MSM 식이유황의 대표적인 효능은 관절통증 완화, 피부개선 효과 등 너무 많다.(NO 협찬 포스팅, NO 홍보글)

반응형

 

대표적인 관절 영양제 MSM(식이유황) 2개월 복용 후기!

어릴 적부터 축구를 좋아했던 필자는 거리두기가 시행되기 전까지 주 1회 이상 꾸준히 축구를 해왔습니다. 그 결과 무릎이 좋지 않았고, 병원에서는 염증이 있고 완전히 제거를 하려면 수술을 해야 한다고 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셔서 그냥 방치하고 살았습니다.(의사 선생님이 필자만큼의 염증을 가지고 있어도 무리만 하지 않으면 살아가는데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운동량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근육이 줄어들었고, 이로 인하여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해 관절 통증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고, 영양제를 통하여 통증 완화를 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MSM(식이유황)을 구매하여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신기하게 통증이 조금씩 줄어들어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당연히 협찬 NO, 홍보

*NO협찬 NO광고 포스팅으로 매번 말씀드리지만 협찬이나 광고 문의 받아본 적 없습니다.

 

알약 사진
알약 이미지

 

MSM 식이유황이란?

먼저 MSM의 약자는 Methyl Sulfonyl Methane으로 식이유황을 뜻합니다. 그리고 식이유황은 뼈와 콜라겐과 같은 연골 결합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입니다. 식이유황은 마늘, 양파, 부추, 삼채와 같은 파속 식품에 많이 들어가 있지만,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장하는 1,500mg을 자연스럽게 섭취하기는 힘들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의 효능

저는 MSM을 복용하기 시작한 목적으로 관절염과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 때문이지만, 사실 MSM 식이유황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피부 개선 효과, 진통 효과, 해독 및 면역 효과 등 다방면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 뉴욕타임스 등 다양한 매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효능을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피부 개선 효과, 탈모 개선 효과
    • 피부에는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식이유황에는 케라틴을 보충하고 강화시키며, 비타민C 등 다른 영양성분과 함께 콜라겐을 생성을 도와줍니다. 사실 MSM을 복용하는 분들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분들은 이 '피부 개선 효과'를 위해 복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 또한 케라틴으로 되어있어 식이유황을 충분히 보충하면 탈모 방지 효과에도 좋습니다.
  • 항염효과
    • MSM 식이유황은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성분을 억제합니다. 이에 따라 MSM 식이유황을 복용하면 관절염, 습진, 아토피, 비염 등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진통효과
    • 제가 MSM 식이유황을 복용하는 이유 중 하나인 진통효과로, MSM 식이유황은 신경섬유를 통하여 통증을 억제하고 조절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하여 만성 통증 질환, 디스크, 관절염 등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MSM 식이유황 섭취 주의사항

MSM은 비교적 부작용이 적은 안전한 건강보조식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극소수의 분들에게서 MSM의 부작용이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는데, 부작용의 종류로는 소화불량, 피부 발진, 불면증 그리고 항생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부작용이 나타나면 MSM 복용을 즉시 중단하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저는 2개월 복용하면서 아무런 부작용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알약 사진2
알약 이미지2

 

MSM 식이 유황 구매 방법(제가 구매한 영양제 추천 NO)

저는 단순히 MSM이란 존재를 듣고 비교적 저렴한 영양제를 구입하여 복용하였지만, 자료를 조금 찾아보니 MSM은 국제적으로 인증을 받은 3개의 회사가 있었습니다. 3곳은 LignisulMSM, OptiMSM, Distill Pure으로 모두 미국 회사라는 공통점과 원료 함량이 99%를 넘는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3개 회사에서 판매하는 MSM은 대체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물론 저처럼 저렴한 MSM을 구입하여 복용하여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한국에서 판매하는 건강보조식품 MSM은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원료 함량이 98%이상인 제품만 판매를 허용했기 때문입니다.(물론 해외에도 대부분 비슷한 기준을 적용하며, 아이허브 같은 해외사이트에서 직구를 한다고 해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을 통과해야 통관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MSM 식이유황 어떤 사람이 먹어야 할까?

MSM은 대표적으로 관절염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저처럼 관절에 염증이 있는 분들이 먹었을 때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개선 효과와 탈모 방지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약사와 전문가들은 MSM을 건강보조식품으로 누구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