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축구

FC바르셀로나 유스 출신 이승우 포르티모넨스행 확정

반응형

 

얼마 전까지 다음 행성지로 K리그가 유력하게 발표됐던 이승우가 예상을 깨고 포르투갈 프리메이라 리가(1부) 포르티모넨스로 임대 이적을 확정 지었습니다.

 

포르티모넨스는 어디?

이승우의 선택을 받은 포르티모넨스는 포르투갈 1부 리그 프리메이라리가에 소속된 팀으로 2016-17 시즌 25승 8무 9패로 2부 리그를 우승하며 프리메이라리가로 승격한 팀입니다. 포르티모넨스는 일본인, 말레이시아 선수들로 많은 이득을 본 후 아시아 시장에 관심이 많은 팀으로 이승우 선수도 성장 가능성을 보고 과감한 베팅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포르티모넨스는 2020-21 시즌 4승 3무 9패로 1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 성적으로는 2018-19 시즌 11승 6무 17패로 12위, 2019-20 시즌 7승 12무 15패로 17위를 기록하며 중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팀입니다.

 

포르티모넨스 팀 마크

 

 

갑작스럽게 결정된 포르티모넨스행

유럽 이적시장의 마감기한은 유럽 현지 기준 2일 0시까지로 촉박한 시간으로 K리그행이 유력해 보였던 이승우측은 이적 마감 시한을 하루 앞두고 과감한 오퍼를 한 포르티모넨스 구단과 임대 이적에 합의했습니다. 물론 이적의 최종 과정인 국제 이적동의서 발급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포르투갈 축구협회가 소속 리그 내 이적선수명단을 FIFA에 제출하는 과정만 남았습니다. 이승우와 포르티모넨스와의 계약서에는 올 시즌 마무리 후 완전이적하는 옵션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승우의 포르티모넨스에서의 성공 가능성?

스페인의 라리가 영향을 많이 받는 포르투갈의 프리메이라리그(1부 리그)는 피지컬과 체력을 이용한 축구보다는 패싱이나 드리블, 개인 선수의 기량을 충분히 이용하는 스타일입니다. 이승우도 테크니컬 능력은 뛰어나다고 평가받지만 피지컬적인 부분이 문제라고 꼬리표처럼 따라다녔던 만큼 프리메이라리그에 적응하는 것이 한층 수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원소속팀인 신트트라위던에서 한동안 경기에 결장했지만 연습경기 등에서 골을 넣으며 폼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조원희와 피지컬 능력을 보완한 만큼 포르티모넨스에서의 성공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메이라리가 순위표

 

한때 FC 바르셀로나 유스팀에서 유망주로 꼽히며 대한민국의 차세대 공격수로 기대를 받았던 만큼, 포르티모넨스에서 재도약에 성공하고 다음 월드컵 대한민국 공격수로 볼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