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생활정보

20대 , 30대 영양제(비타민) 추천 및 효능 알아보기!!

반응형

 

세계 24개국 중 알코올 섭취량 1위이며 OECD 국가들 중 일하는 시간이 가장 긴 한국에서 영양제는 권장사항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매일 아침 일어날 때 피곤함을 느끼며 술과 흡연량이 높은 분들에게는 조금이라도 건강함을 유지하기 위하여 영양제(비타민)가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20대와 30대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가 무엇인지 또 소개해드리는 영양제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대, 30대 필요한 영양제 1. 오메가3

오메가-3 지방산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영양제로 뇌 건강과 심장 등 많은 신체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다른 영양제들보다 철저하게 효과가 검증된 영양제로 과학적 연구결과가 많이 발표되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효능으로는 고혈압을 가진 사람들에게 혈압을 안정시켜 주며 혈액의 순환을 도와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LDL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주며, 임산부가 오메가-3을 섭취 시 태아의 시력이 좋아지며 자폐증 및 뇌성 마비의 위험도가 감소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메가-3는 뇌의 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 혈액의 순환을 도와 머리를 맑게 해 주며 우울증과 불안장애에 좋은 기능을 한다는 연구결과 또한 많습니다.

 

 

2. 실리마린(밀크씨슬)

술을 자주 많시며 일하는 시간이 많아 피로를 자주 느끼는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실리마린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입니다. 간의 역할을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3대 영양소 및 비타민과 무기질을 분류하여 저장하며, 우리 몸의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보통 사람들이 제일 많이 알고 있는 술과 같은 유해물질을 해독하는 역할도 담당합니다. 이렇게 간은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간 건강이 나빠지면 당뇨병의 위험이 높아지는 등 다양한 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간의 건강에 중요하며 간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실리마린은 간에서 염증을 완화시키며 손상된 간세포 회복을 도우며 항산화 효과를 가집니다.

 

 

 

 

종합비타민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과 무기질, 비타민은 사람이 신체활동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은 평소 먹는 식사에서 섭취하기 어렵지 않지만 비타민이 포함된 음식을 따로 챙겨 먹기 힘들어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듯 종합비타민을 따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이 부족할 경우 피로감이 증가하거나 피부도 나빠질 수 있으며, 식욕감퇴 등 건강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영양제 구매방법

인터넷에 보면 수많은 영양제 광고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영양제를 구매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은 아이허브나 인증된 영양제 판매 사이트에서 영양제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나우 푸드, 솔가, 얼라이브 등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여 섭취하는 것입니다. 사실 고가의 영양제라고 해서 저가의 제품과 크게 다른 효능을 보이지 않으며 검증되지 않은 제품일 가능성도 큽니다. 자신이 필요한 영양성분을 파악하여 브랜드를 선택 후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하며 조금 더 특정 성분이 포함된 영양제를 원하신다면 인기순위에 상위 랭크되어 있는 영양제를 구매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제를 섭취한다고 하여도 과도한 흡연, 음주는 건강악화를 가속하는 지름길입니다. 자신이 지금 아무리 건강하다고 하여도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제 한두 개쯤 섭취를 시작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의견의 댓글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