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재테크

카카오뷰(kakao view) 수익 서비스 시작! 채널,보드 만드는 법, 수익 창출 조건 등 총 정리

반응형

카카오의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인 카카오 뷰(kakao view), 드디어 수익 채널을 오픈한다고 합니다. 

카카오뷰 사이트 첫 화면
카카오의 새로운 컨텐츠 채널 '카카오뷰'

 

아직 알려지지 않은 블루오션 콘텐츠 서비스

  • 카카오 뷰는 카카오톡에서 다양한 시선으로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 예를 들면 자신이 좋아하는 유튜버가 있다면, 그 유튜버의 영상을 자신만의 설명을 담아 다시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약간 트위터의 리 트윗과 같은 서비스)
  • 추가로 자신이 유튜버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자신의 채널을 카카오톡을 통하여 공유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도 합니다. 
  • 마지막으로 카카오 뷰는 이런 활동을 통하여 수익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자신이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라면, 카카오 뷰(kakao view)를 통하여 시너지 효과 낼 수 있음

카카오 뷰는 자체적으로 브런치, 티스토리, 카카오TV, 다음 뉴스, 콘텐츠 뷰 총 5가지 서비스에서 본인이 직접 콘텐츠를 발행한다면, 카카오 창작센터와 연동하여 카카오 뷰를 발행하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 등 다른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도 카카오 창작센터에서 카카오 뷰를 발행하여 간적접인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자신이 SNS 채널을 운영한다면 카카오뷰를 통하여 추가수익도,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되는게 카카오뷰를 시작하는 가장 큰 이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카오 뷰(kakao view) 시작 방법

1.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검색하시고, 카카오 뷰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카카오 뷰 창작센터로 들어갑니다.

검색화면
카카오뷰 네이버 검색 화면

 

2.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통하여 로그인 후 자신의 채널을 만듭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첫 화면
카카오뷰 창작센터 시작하기
창작센터 만들기 첫 화면창작센터 만들기 두번쨰 화면
창작센터 만들기

 

3. 카카오뷰 채널을 만드셨다면 보드를 발행해야 합니다. 

보드 발행하기 첫 화면보드 발행하기 두번째 화면
보드 발행하기

보드는 자신이 만든 콘텐츠 URL을 직접 입력하셔도, 다른 사람이 만들었지만 자신만의 스타일로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콘텐츠를 사용하셔도 됩니다.(자신이 저작권자가 아니라도, 비방이나 모욕적인 문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저작권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카오 뷰(kakao view) 수익 창출 가능 조건

카카오 뷰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조건

  • 만 19세 이상
  • 창작 채널을 등록하고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휴면, 삭제, 삭제 예정, 영구 제재된 채널 제외)
  • 최근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 수 10개 이상

 

카카오 뷰(kakao view) 활용법 및 친구 추가

아직 많은 분들이 카카오 뷰를 잘 모르시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 보셨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뷰 위치
모바일 카카오톡 화면

바로 카카오톡 메시지 버튼 옆에 위치하고 있었네요! 제가 며칠간 카카오 뷰를 사용해보니 네이버, 다음에서 뉴스를 보기 위해 어플을 들어가지 않고 카카오 뷰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었고,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IT정보라던가 유명인에 대한 소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콘텐츠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뷰를 지금 시작하신다면 저의 카카오 뷰 채널 URL 에 방문하셔서 친추 추가해주시면, 저도 바로 친추하러 방문하겠습니다.!

 

흥미로운 IT제품의 소식들

애플빠, 삼성빠 다 모이세요. 재밌는 IT제품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pf.kakao.com

 

카카오뷰에서 내 채널 검색하기
흥미로운 IT제품의 소식 검색 화면

참고로 카카오톡 내 카카오 뷰에서 '흥미로운 IT제품의 소식'을 검색하여 채널 추가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