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국내여행

양양 서핑 명소 아이서프! 한국에서 처음 즐기는 서핑 휴가 리뷰! #내돈내산

반응형

 

필리핀에서 처음으로 즐겨본 서핑은 잊지 못할 스릴을 안겨주었다. 그 후 매주 서핑을 즐겼고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도 항상 서핑을 그리워했었다. 그러다 올여름 코로나 19가 조금 잠잠해진 시기에 다녀온 서핑 휴가!!

 

 

바닷가가 보이는 곳에 위치했던 아이 서프

다음 포스팅으로 소개를 드릴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하며 추천을 받은 아이서프! 사실 이 동네 서핑점에서는 대부분(거의 동일) 같은 가격에 같은 코스를 제공한다. 그래서 장소가 양양으로 선택되었다면 어디를 예약하여도 상관없겠다고 느끼긴 했었습니다. 각설하고 아이 서프를 찾아가는 방법으로는 네비에 아이서프를 찍고 거의 다 도착했을 때 바닷가 쪽으로 좀 더 나오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핑에 필요한 물품은 전부 제공되나 슈트안에 입을 간단한 수영복이나 몸에 딱 맞는 스포츠웨어를 미리 입고가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사진 - 아이서프

 

건물 앞 이론 강의

후반부에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지만, 저희는 5만 원짜리 기초강습+슈트+보드+자유 1시간(정확하지 않음)을 이용하였습니다. 대부분이 이용하실 이 패키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도착 후 직원분께서 인원 확인 후 슈트를 제공해 주시고 아이서프 건물 내 탈의실에서 슈트를 갈아입고 나오면 건물 밖에서 이론 강습이 바로 진행됩니다. 한조는 대략 5~6명으로 이루어져 1명의 강사분이 전담으로 강습부터 실전까지 전담해 주십니다.

 

* 정말 간단하게 그리고 본능(?)에 맡겨 서핑을 타라고 가르쳐주셨던 필리핀 분에게 필리핀에서 이미 서핑을 강습을 받아봤지만 아이 서프의 강습은 대부분 처음 듣고 정말 세심한 부분까지 알려주시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날 지각을 해 이론 강습은 거의 듣지 못했는데 이미 들은 친구들에게 물어본 결과 자세하게 알려주신다고 들었어요. 이미 서핑을 3회 이상해봤음에도 처음듣는 필요한 지식이 많았어요.)

 

 

 

 

핸드폰을 가방에 두고나와 사진을 찍지 못해 아이서프 홍페이지 사진으로 대체 ㅜㅜ

 

모레 사장에서 2차 강습

아이서프 건물 앞 이론 강습이 끝나면 바로 모레 사장으로 나와 서핑 자세나 도구 사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주십니다. 물론 저는 필리핀에서 강습과 실전을 경험해 자신만만하게 자세를 잡아봤지만 역시나.. 스타일이 다른 건지 교정을 많이 받아야 했습니다. (하지만 바닷가에 나가서 자세잡을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실전 바닷가 강습!!

모레 사장에서의 기본자세 및 노하우 강습이 끝나면 바로 시작되는 실전 바닷가 강습!! 모두 장비를 장착하고 서핑을 가지고 바닷가에 나가서 서핑에서 일어서는 연습을 하는데 이때 꼼꼼하게 전담 강사분이 한번 할 때마다 보완해야 할 부분을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추가로 필리핀 바닷가에서는 기본적으로 파도가 항상 어느 정도 있었는데 양양의 설약해수욕장에서는 파도가 없는 날도 많아 파도가 없는 날에는 보드에서 일어서는 방법과 강사님이 뒤에서 조금 밀어주는 속도로 연습을 하곤 합니다.

 

총평!!

파도가 없어 실망이 크긴 했지만 필리핀에서 배우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세심하게 알려주시고 자세를 잡아주시니 파도가 없이 일어서는 법과 자세 잡는 법도 한 번쯤 해보는 게 다음 서핑을 위해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패키지 5만 원에서 만원을 추가하면 무제한 자유시간을 제공해준다고 했었는데 경험상 패키지 코스 시간만 지나도 자유시간을 즐길 체력 따윈 남아있지 않으니 만약 자신이 서핑이 처음이라면 만원 추가 이용은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저희는 코로나 19와 서핑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마음에 사람이 그나마 적다는 설악해수욕장으로 서핑을 받으러 갔고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인구해변은 정말 핫플레이스로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위치 및 가격

사진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