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아이폰SE3 디자인 가격 스펙 총 정리! 가성비가 좋아도 구매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반응형

 

 

애플 아이폰 SE3 공개! A15바이오닉 칩셋과 5G 통신칩 등 엄청난 성능 향상, 하지만 구매는 추천하지 않는 이유

애플 스프링 이벤트에서 아이폰SE3가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 SE3는 애플의 최신 칩셋인 A15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였고, 5G 지원, 스마트 HDR 4 등 성능 부분에서 많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SE3는 뛰어난 가성비 제품이고 애플 입문자에게 훌륭한 제품이 맞지만,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하지 못할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이미지
아이폰SE3

 

아이폰 SE3 스펙

참고 이미지2참고 이미지3
애플이 발표한 성능향상표

스펙 아이폰SE3
프로세서 A15 바이오닉 칩
크기 및 무게 67.3x138.4x7.3mm(가로x세로x두께), 144g
디스플레이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해상도 1334x750 최대 밝기 625
RAM 4GB(공식적으로 공개하지 않음)
저장소 64GB, 128GB, 256GB
전면 카메라 7MP f2.2
후면 카메라 12MP 와이드 카메라 f1.8
생체 인식 터치ID 지원
배터리 동영상 재생 최대 15시간, 오디오 재생 최대 50시간(공식적인 배터리 용량 공개하지 않음)

먼저 아이폰SE3에 AP는 아이폰 13 시리즈에 탑재된 A15 바이오닉 칩셋으로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AP를 탑재한 것에는 부정하지 못합니다. 또한 SE 시리즈 중 처음으로 5G 통십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최고의 스펙에도 아이폰SE3를 추천하지 못하는 이유

참고 이미지4
터치ID

최신 AP를 탑재했지만, 5년 전 폼펙터를 유지하면서 생긴 부작용

애플 아이폰SE3가 최신 AP와 SE 시리즈 중 처음으로 5G를 지원한다는 부분을 제외하면 대부분 스펙에서 아이폰 SE2 때와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또한 아이폰 SE3의 AP가 최신 칩셋을 사용하지만 1334x750 해상도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는 무언가 언밸런스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비유를 하자면 최신 스펙을 탑재한 본체에 1990년대 정사각형 모니터를 쓰는 느낌) 애플이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는 중에도 페이스 ID 활성화를 할 수 있게 패치를 해주면서 아이폰 SE 시리즈의 터치 ID의 장점이 사라진 부분도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저가 스마트폰들의 스펙 평준화

불과 몇년전만해도 아이폰 SE 시리즈를 대적할만한 스마트폰이 없었다는 것에는 누구나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아이폰 SE 시리즈를 대체할만한 스마트폰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 갤럭시 A 시리즈는 스펙은 아이폰 SE 시리즈보다 조금 부족할지 몰라도 디스플레이나 카메라 등 다른 부분에서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실제로 동영상 시청을 주로 이용한다면 아이폰 SE3보다 갤럭시 A 시리즈가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습니다.)

아이폰 8 폼펙터를 사용한 마지막 SE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고, 당장 내년 아이폰 SE 플러스 출시 예상

아이폰 SE3는 아이폰 8 폼펙터를 사용한 마지막 SE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많은 전문가들은 다음  SE 시리즈에 아이폰 12(or 아이폰 12 미니) 폼펙터를 사용하여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장 내년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 SE 플러스는 아이폰 XR을 폼펙터로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더 이상 아이폰 8 폼펙터를 사용한 스마트폰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SE3 가격과 정식 출시일은?

참고 이미지5
가격

이번 아이폰SE3 가격은 429달러부터 시작합니다.(출고가도 전작보다 30달러가 높아졌습니다.) 한국 출고가 기준으로는 590,000원부터 시작이며 보상 판매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3 사전예약은 3월 18일부터 시작되며, 3월 25일 한국을 포함하여 정식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