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맥북 에어 m2 출시일, 디자인 총 정리! 역대급 변화하는 폼펙터 그리고 스펙 UP

반응형

 

애플 맥북 에어 m2 역대급 디자인 변화 그리고 스펙 UP

애플은 드디어 이번에 출시하는 맥북 에어 m2에서 폼펙터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기존 점점 가늘어지는 폼펙터에서 각이진 새로운 폼펙터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새로운 M2 SoC 칩셋을 사용하며 성능 향상도 이루어졌습니다.

 

 

참고 이미지
맥북 에어 M2

 

 

애플 맥북 에어 M2 스펙 업그레이드

맥북 에어 M2에 탑재된 애플 실리콘 M2 SoC 칩셋은 전작 M1 SoC 대비 단일 코어 성능은 10%, 멀티 코어 성능은 20% 정도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M2의 그래픽 성능도 업그레이드됩니다. M2 그래픽 코어는 10개로 전작 M1보다 2개가 더 많아 CPU 성능보다 그래픽 부분에서 성능 향상을 더 쉽게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작 맥북 에어 M1에서의 성능 향상이 역대급으로 적용되어 M2 칩셋의 성능향상이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인텔 칩셋과 비교하면 엄청난 성능 차이가 발생한다는 걸 생각하면 충분히 만족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이미지2
애플 실리콘 M2 SoC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서 처음 적용하여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맥북 프로까지 범위를 확장한 미니 LED를 맥북 에어 M2에서도 탑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수의 애플 유출 전문가들은 애플이 미니LED 사용범위를 확장하기를 원하고 맥북 에어 M2가 그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습니다. 만약 맥북 에어 M2에서 신형 맥북 프로와 동일한 스펙의 미니 LED가 탑재된다면 일반 밝기 1000 니트, 피크 밝기 1600 니트, 명암비는 1,000,000:1로 디스플레이 환경도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 맥북 에어 M2 새로운 폼펙터

애플은 맥북 에어 M2 화면 크기를 전작과 비슷한 13.3인치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화면 크기를 제외한 전체적인 폼펙터에서는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점점 가늘어지는 테이퍼 디자인이 아닌 신형 맥북 프로처럼 각진 디자인을 적용하며 더 얇고 더 가벼워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젤과 키보드 디자인 부분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흰색 베젤과 키보드를 적용한다는 내용으로, 맥북 에어 M2 색상을 아이맥처럼 다채로운 색을 적용하면서 생긴 변화로 보입니다.

 

참고 이미지3
맥북 에어 M2도 아이맥 처럼 블루, 퍼플, 핑크, 옐로우, 그린 등 다채로운 색상으로 출시 예정

 

 

 

 

 

 

 

 

 

애플 맥북 에어 M2, 맥북 프로와의 급 나누기는 어디서?

애플 맥북 에어 M2는 자체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상위 제품인 맥북 프로가 존재하는 만큼, 애플은 급 나누기를 위해 일정 부분의 스펙을 다운 그레이 할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당연하게 M2 Pro, M2 Max 칩셋보다 성능이 낮은 부분을 제외하고 급 나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20Hz 주사율 미지원
  2.  HDMI 포트, SD 카드 슬롯 등 확장성 관련 맥북 프로와의 차이(*단, 맥세이프 충전 단자가 탑재될 가능성 높음)
  3.  14인치 맥북 프로보다 작은 화면 크기

 

 

 

참고 이미지4
맥북 에어 M2 노치 출처 - 존 프로서

애플 맥북 에어 M2 노치 디자인

신형 맥북 프로에 이어 맥북 에어 M2에서도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비대면 시대에 맞추어 전면에 1080p 페이스타임 카메라를 탑재하기 위해서로 알려졌습니다.

 

 

 

참고 이미지5
맥북 에어 M1 가격

애플 맥북 에어 M2 가격과 출시일

맥북 에어 M2 가격은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몇몇의 애플 전문 유출러들은 신형 맥북 프로의 가격 인상 경험을 바탕으로 맥북 에어 M2도 약간의 가격 상승이 있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맥북 에어 M1의 출고가는 999달러로 한국에서는 1,290,000원부터 구매 가능했습니다.

 

맥북 에어 M2가 2022년에 공개될 수 있는 환경은 3~4월에 개최되는 애플 봄 이벤트, 6월에 개최되는 WWDC 애플 개발자 컨퍼런스 그리고 9~10월 아이폰 14와 같이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중 6월 WWDC에서 애플 실리콘 M2가 발표될 것이 유력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맥북 에어 M2도 함께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가격, 디자인 정보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다가오는 봄에 출시할 듯! 전작과 달라지는 점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3~4월 출시 예상, 스펙과 디자인 총 정리 바이오닉 A15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올봄에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4세

chansnote.com

 

 

애플워치 8세대 디자인, 스펙, 기능 정보

 

애플워치 8세대 디자인, 스펙, 기능 달라지는 부분 총 정리!(feat. 출시일, 가격)

애플워치 8세대가 기대되는 이유 애플워치 7세대가 공개되었지만, 애플워치 7세대를 기다린 사람들이 원하던 디자인, 스펙 변화는 많지 않았습니다. 단지 화면이 조금 더 커지고, 배터리 충전 속

chansnote.com

 

 

 

애플 아이폰 SE3 디자인, 스펙, 출시일 정보

 

애플 아이폰 SE3 전작과 같은 디자인, 업그레이드되는 스펙 등 총정리!

출시 임박한 애플 아이폰 SE3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하지만 가격은 보급형 수준으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애플 아이폰 SE3의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 SE3 디자인 2021년까

chansno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