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워치 8세대 디자인, 스펙, 기능 달라지는 부분 총 정리!(feat. 출시일, 가격)

반응형

 

애플워치 8세대가 기대되는 이유

애플워치 7세대가 공개되었지만, 애플워치 7세대를 기다린 사람들이 원하던 디자인, 스펙 변화는 많지 않았습니다. 단지 화면이 조금 더 커지고, 배터리 충전 속도가 조금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8세대는 전작과 달라지는 부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참고 이미지
애플워치 8세대 예상 이미지

 

애플워치 8세대 달라지는 디자인

1. 디자인 적 변화

아이폰 12에서 각진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애플워치 7세대 또한 각진 디자인으로 변화할 것이란 전망이 많았지만, 결과적으로 디자인적 변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될 애플워치 8에는 각진 디자인이 채택되며 크기 또한 41mm, 44mm가 아닌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 이미지2
애플워치 8세대 예상 이미지2

 

2. 사라지는 디지털 크라운

애플워치의 상징 디지털 크라운 또한 광학 센서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외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보도를 통하여 애플이 디지털 크라운을 광학 센서로 대체할 수 있는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광학 센서가 애플워치 8부터 적용될지는 미지수이지만, 만약 광학 센서로 대체된다면 사용자가 디지털 센서로 인터페이스를 스크롤하며 특정한 제스처를 감지하여 애플워치 조작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워치 8세대 새롭게 도입되는 기능

1. 체온 측정 기능 추가 및 건강 기능

체온측정이 생활화된 요즘, 애플워치 8을 이용하여 체온 측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유명 유출 팁스터들은 애플워치 8에 체온 측정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물론 애플워치 6세대부터 적용되어 온 심전도 측정 등 건강기능도 계속해서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개발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혈압 측정과 혈당 모니터링 기능은 애플워치 8에서는 제외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이미지3
애플워치 8세대 예상 이미지3

 

2. 애플워치 8세대 터치 ID 탑재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지만 애플워치 7세대에 탑재되지 않은 터치 ID기능이 애플워치 8세대에 탑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터치 ID는 마스크 생활화가 된 요즘 더욱 필요한 기능으로, 단지 애플워치의 잠금을 푸는 기능 보단 스마트폰과 연계되어 페이스 ID밖에 없는 아이폰 시리즈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스트랩도 스마트 기능이 탑재될 듯

참고 이미지4참고 이미지5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SE를 사용하고 있는 필자도 다양한 애플워치 밴드를 구매했습니다.  애플워치 스트랩(밴드)은 물리적으로 스포츠, 일상생활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재까지는 물리적인 기능 외에 디지털적인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8부터 출시하는 스트랩에는 스마트 기능이 탑재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애플은 스트랩에 LED와 칩셋을 장착하여 활동 상황 및 사용자의 건강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특허를 출허했습니다. 만약 애플워치 8부터 스트랩에 디지털 기능이 추가된다면 운동, 건강 등 사람의 실생활에 더욱 밀접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비싸지는 가격이 조금 걱정되긴 합니다.

참고 이미지6참고 이미지7
애플 특허 자료

 

 

 

애플워치 SE2와 애플워치 스포츠 에디션(Apple Watch Explorer) 출시 루머

애플은 애플워치 8 뿐만 아니라 애플워치 SE2와 애플워치 스포츠 에디션(애플 워치 익스플로러)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워치 SE2의 특징으로는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이 탑재되는 것입니다. AOD 기술은 디스플레이가 시계처럼 기본 화면이 24시간 보이는 기술로 LTPO 패널을 사용해 전력사용을 최소화하는 기술입니다. AOD 기능은 저가 모델과 하이엔드 모델을 구분하는 기능으로 불려 왔으며, 저가 모델인 애플 워치 SE2에 탑재된다면 가성비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워치 스포츠 에디션(애플 워치 익스프러러)은 애플에서 전문 운동선수, 전문적으로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하여 만들고 있는 스마트워치로 내구성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익스트림 스포츠 기능에 집중적으로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 워치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워치 8세대 출시일 및 가격(예상)

애플워치애플 워치 8은 2022년 9월~10월 중 아이폰 14와 같이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워치 8의 가격은 전작보다 다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399$부터 시작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