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생활정보

알뜰폰허브 이벤트로 서브폰 개통 후기! (feat. 알뜰폰 장점 단점 가입방법!)

반응형

 

 

알뜰폰 서브폰으로 2개월 사용 후 솔직 후기

제가 알뜰폰을 구매하기로 마음 먹은 이유는 모바일 게임을 위해, 카카오 뷰 계정만을 위한 번호가 필요해서, 남는 공기계가 있어서입니다. 그렇기에 알뜰폰에 대한 정보를 검색했고, 알뜰폰에 대한 정보가 모여있는 알뜰폰 허브를 통해서 A 모바일 요금제를 가입했습니다.

*홍보나 댓가를 받고 작성하는 포스트는 절대 아닙니다. 제가 가입한 프로모션도 지금은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
알뜰폰 사용 후기

 

 

알뜰폰 가입정보

참고 이미지2
이번달 나의 서브폰 요금

 

자신이 메인 폰이 있어 무작정 저렴한 요금제가 필요한 경우

저는 메인 폰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데이터 사용이나 음성통화, 문자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1기가, 음성 100분, 문자 100개를 제공하는 요금제를 찾았고 월정액 요금이 8,600원이지만 프로모션 할인 7,300원이 적용되어 월 1,300원 정도로 사용료가 발생하는 요금제에 가입했습니다. (저는 A 모바일 프로모션 진행 중에 가입했으며, 현재는 다른 알뜰폰 통신사에 더 저렴한 요금제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인 폰에 사용할 알뜰폰 요금제가 필요한 경우

물론 메인폰 통신사를 알뜰폰으로 옮겨 통신요금을 할인받고 싶다고 해도 가능합니다. 통신 3사에 결합, 혜택 등 모든 것을 따져도 알뜰폰 일반 요금제보다 비싼 것이 사실입니다. 심지어 프로모션만 잘 찾는다면, 문자 100개 통화 100분 데이터 3기가 7개월 동안 무료(추가 사용분에서만 요금 부과)인 요금제들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들을 위한 요금제들도 많으며, 제가 찾아본 시점 기준 데이터 70G, 문자 100개 통화 100분 요금제를 써도 통신요금이 2만 원을 넘지 않았습니다.

 

 

알뜰폰 가입 순서(제가 가입했던 방법)

참고 이미지3참고 이미지4
알뜰폰허브 사이트

  1. 가입 방법으로는 알뜰폰 허브(or 검색으로 찾은 URL에 들어가서 정보 입력)
  2. 유심만 or 스마트폰 개통 여부 선택
  3. 직원 확인 전화
  4. 우편으로 유심받아 사용 or 스마트폰 수령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처럼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추천요금제가 나오며, 맞춤요금제 설정에서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꼭 알뜰폰허브 사이트가 아닌 유튜브나 블로그 검색을 통해서 알뜰폰 통신사들의 이달의 프로모션 정보를 먼저 보시고 결정하는 걸 강추합니다.

 

알뜰폰 사용해보고 느낀 장단점

참고 이미지5
나의 요금제

제가 사용 요금제는 LG U+ 회선을 사용하는 A 모바일로 기본으로 데이터 1기가, 음성통화 100분을 제공해주는 요금제입니다. 추가적으로 데이터나 통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요금은 대략 1,300원 정도입니다. 그래서 데이터, 통화 품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이 어려울 수 있어 다른 사이트의 정보도 참조했습니다. 

장점

  1. 가격, 3대 통신사에서 무슨 짓을 해도 알뜰폰 요금제도 저렴해질 수 없습니다.(프로모션, 신용카드 결합을 한다면 상상 이상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
  2. 약정이 없다. (약정이 없어서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면 다른 프로모션으로 옮기는 알뜰폰 메뚜기족도 있다고 합니다.)
  3.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던 데이터 속도, 통화 품질(저의 메인 폰은 유플러스, 서브 폰은 유플러스 회선을 빌려 쓰는 A 모바일, 두 개의 속도와 품질에서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단점

  1. 3대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누리지 못한다.
  2. 특정 알뜰폰 통신사에서 삼성 페이 교통카드 서비스 오류가 있다고 합니다.(일반적인 삼성 페이는 문제없고, 교통카드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하는데 지금도 문제가 발생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3대 통신사보다 늦은 고객센터 대응. 대응이 불친절하다 이런 것은 아니고 답장이 조금 느리다고 느꼈습니다.
  4. 해외 로밍이 불가능하다.

 

알뜰폰을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품질이 나쁘지 않고, 요금이 상상 이상으로 저렴해서 메인 폰까지 알뜰폰 이동을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