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Z 폴드2 출고가 약 20% 가격인하!! 갤럭시Z 폴드3 출시임박?, 샤오미 미 믹스 폴드 견제?

반응형

 

갤럭시Z 폴드2가 출시된 지 약 7월이 지난 지금, 239만 원이었던 출고가가 약 20% 할인된 가격인 1,892,000원으로 가격 인하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Z 폴드2 가격 인하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이유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이유들에 대하여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2 가격 인하

삼성의 공식 온라인 마켓인 삼성닷컴에서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이 기존 239만원에서 1,892,000원으로 약 20% 인하됐습니다. 갤럭시Z 폴드2가 출시된지 7개월밖에 안된 시점에서 가격인하를 결정하여 많은 사람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시각으로는 이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갤럭시Z 폴드2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는 반응이었고, 부정적인 시점은 이미 중고기기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인데 가격 인하로 인하여 더 떨어져 걱정이라는 반응과, 다음 버전 출시로 재고정리에 들어간 것이라는 반응들 이었습니다.

 

 

첫 번째. 갤럭시Z 폴드3 출시 임박설

* 얼마 전 제가 작성한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갤럭시Z 폴드3의 출시일은 빠르면 5월 늦어도 7월에는 출시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갤럭시Z 폴드3는 삼성의 하반기 제품들과의 경쟁을 피하기 위하여 기존보다 빠른 5~7월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로인하여 기존 갤럭시Z 폴드2의 재고정리에 들어간 것이란 분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 갤럭시Z 폴드3는 기존 1가지 버전출시가 아닌 2가지 혹은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근거로 유명 IT트위터, 블로거들이 갤럭시Z 폴드, 갤럭시Z 폴드 울트라, 갤럭시Z 폴드 라이트 3가지 버전출시를 언급했으며, 호주와 유럽에서 새로운 갤럭시Z 폴드 상표가 출원되었는데 이것이 다른 시리즈들은 상표출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이유로 시리즈 버전의 가격대를 세분화하기 위한 과정일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3 예상 디자인

 

 

두 번째. 샤오미 첫 폴더블 폰인 미 믹스 폴드 견제

얼마 전 샤오미의 첫 번째 폴더블 폰인 미 믹스 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미 믹스 폴드는 8.01인치 WQHD+ 내부 디스플레이가, 6.52인치의 외부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어 갤럭시Z 폴드의 내외부 디스플레이보다 조금 더 큰 화면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퀄컴 스냅드래곤 888탑재, 외부 90Hz 내부 180Hz 주사율 탑재 등 스펙적으로 갤럭시Z 폴드2에게 뒤쳐지지 않으며 가격또한 12GB RAM/ 256GB 저장소 버전이 약 172만원으로 갤럭시Z 폴드2에 비하여 저렴한 편 입니다. 삼성은 이에 샤오미 미 믹스 폴드를 견제하기위해 갤럭시Z 폴드2의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는 의견도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본격적으로 다양한 제조사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등장하여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가격경쟁에 들어간 만큼, 소비자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