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로토라 엣지 라이트 공개임박!! 역대급 가성비(399유로)로 왕관 되찾나?

반응형

스마트폰 보급률이 많이 않던 시절 모토로라는 핸드폰 시장의 강자습니다. 저 또한 그 당시 모토로라 레이저폰을 너무나 구매하고 싶었던 기억이 있고 주변 친구들과 지인들에게서 모토로라의 핸드폰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모토로라는 스마트폰으로의 체제 전환 실패로 어느 순간 존재감을 많이 잃어버린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모토로라는 폴더블폰 레이저를 시작으로 얼마 전 갤럭시 S20 울트라와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의 엣지 플러스까지 부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이제 가성비 휴대폰까지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바로 7월 7월에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엣지 라이트 스마트폰입니다.

모토로라 엣지 플러스 사진 - android authority

디자인

엣지 라이트는 아직 유출된 사진이 없지만 엣지 시리즈의 모델답게 위 사진의 엣지 플러스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6.7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이로 보이며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S20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면 펀치홀 디스플레이에 듀얼카메라를 적용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엣지 플러스와는 다른 베젤이 채택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전해진고 있습니다.

스펙
디스플레이 6.7인치 해상도 2520x1080
비율 21:9 주사율 90Hz
CPU 퀄컴 스냅드래곤 765 GPU Adreno 620
RAM 4GB or 6GB 저장소 64GB or 128GB
배터리 4800mAh / 18W충전 전면카메라 듀얼 8MP / 8MP 보조
생체인식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후면카메라 48MP 기본 / 16MP,8MP
네트워크 5G 운영체자제 안드로이드 10

 

역대급 가성비

다소 아쉬운 CPU가 들어갔다는 점 빼곤 사실 한국의 플레그쉽 스마트폰과 비교해봐도 밀리지 않는 스펙을 가진 엣지 라이트입니다. 또 최신 기술인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1억 화소의 카메라, 5G 네트워크 통신칩. 대화면 디스플레이 등 플레그쉽에서 볼 수 있을법한 스펙이 적용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최근 나온 LG의 스마트폰 벨벳보다 높은 성능이며 갤럭시 S20과 거의 비슷한 스펙을 가진 것을 감안할 때 현재 예상 판매가 399유로로 출시된다면 역대급 가성비 폰으로 불리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과 공개 날짜

제가 모토로라의 에지 라이트에게 역대급 가성비라고 네이밍을 붙힌 이유는 399유로(한화로 54만원정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몇개월 출시가 늦었다곤 하지만 벨벳과 갤럭시S20에 비하여 메리트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이 엣지 라이트는 7월 7일 모토로라의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며 공개 후 한 달 정도 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