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cellaneous/재테크

ICP코인 분석 및 시세 전망! 구글, 애플, 아마존 등 화려한 기업들과 파트너 체결(No 래퍼럴 홍보)

반응형

 

ICP코인(인터넷 컴퓨터 Internet computer coin) 총 정리 및 시세 전망

ICP코인은 2017년 첫 ICO를 진행하여 410만 달러, 2018년 두 번째 ICO를 진행하여 각각 2,000만 달러와 1억 500만 달러가 모이며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코인입니다. 또한 2021년 5월 상장과 함께 전체 시총 순위 8위를 기록하며 역대 가장 뜨거웠던 상장 빔을 쏘아 올렸습니다. 하지만 현재 ICP코인은 상장일 대비 90%가 넘게 빠진 19달러(시총 30위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
ICP코인 심볼

 

 

ICP코인은 어떤코인?

참고 이미지2
ICP 정보

비영리 재단인 디피니티 재단은 전 세계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로 ICP(internet computer) 토큰을 개발했습니다.

ICP코인(인터넷 컴퓨터 internet computer coin)은 가상화폐를 매개로 높은 보안성과 속도 그리고 중립성을 가진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ICP코인 연구진들은 블록체인 기반 네트워크 구축을 해주는 기술을 체인 키 테크놀로지(Chain Key Technology)라고 부르며, 이 기술은 또 다른 여러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략한 프로세서를 설명하자면, ICP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 구축되어 있는 48개의 데이터 센터에서 수천 개의 노드가 실행되며, 이러한 노드들이 그룹화되어 서브넷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서브넷 자체는 블록체인으로 간주하며 지문 증명(PoS) 메커니즘을 가집니다.

디피니티 재단은 ICP코인은 이더리움보다 훨씬 빠른 트랜잭션 속도로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스마트 컨트랙트 체계는 그대로 이행할 수 있는 엄청난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습니다.(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이더리움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하지만, 현재 이더리움보다 잘 나가는 프로젝트는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ICP코인의 파트너사 명단을 보면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세계의 탑급 기업들로 구성되어 신뢰도가 높아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고점 대비 90% 이상 떨어졌음에도 ICP코인이 주목받는 이유

참고 이미지3참고 이미지4
ICP 역대 차트

19달러를 유지하고 있는 ICP코인은 상장 다음날 약 500달러를 기록하며 코인 전체 시총 8위를 기록했던 저력이 있는 코인입니다.

참고 이미지5
스캠 분석 사이트 ICP코인

ICP코인은 디피니티 재단에서 수준 높은 개발자들의 비중이 높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개발자들의 비중이 높고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아래 코인 스캠 지수 분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점수 중 개발 부분이 A++등급을 받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CP코인 프로젝트에서 신뢰도를 높이는 가장 큰 부분은 역시 파트너사입니다. 애플, 구글, 아마존, 인텔, 트위터, 하버드, IBM,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즌 등 이름만 말하면 다들 알만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최근 발표된 그레이스 케일 사의 투자 고려 대상 리스트에 포함되었습니다.

ICP코인은 유망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바이낸스, OKEX, 코인베이스, 후오비 등에서 상장되어 있으며, 아쉽게도 원화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등에는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ICP코인 부정적인 부분

ICP코인의 부정적인 부분이라면, 역시나 상장 빔에 물린 수많은 개미와 투자자가 있다는 부분입니다. 특히 ICP코인은 바이낸스 상장 빔에서 3,000달러 가까운 시세를 터치하고 현재 19달러까지 이렇다 할 반등 없이 하락하기만 했습니다. 한 스캠 분석 사이트 제공 데이터에서 볼 수 있듯이  투자자들의 관심과 신용성 부분에서 최악의 점수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ICP코인 차트 기술적 분석은?

참고 이미지6
바이낸스 ICP코인 차트

ICP코인 바이낸스 차트를 보면, 상장 빔 이후 큰 폭의 하락이 있었습니다. 그 후 비트코인 하락과 함께 하락 채널을 만들어 떨어졌고, 올해 1월 하락채널을 벗어나고 한차례 지지를 받았습니다. 일봉 기준 이평선들이 정배열을 만들고 있는 부분 또한 긍정적입니다.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ICP코인은 어느 정도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절대 매수 추천이 아니며, 구매를 하기 전 스스로 분석을 진행하고 ICP코인 전망에 대한 긍정적인 확신이 들 때 매수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