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리뷰

꽃피면 달 생각하고 등장인물 총 정리! (feat. 인물관계도, 재방송 일정, 간단한 리뷰)

반응형

 

꽃피면 달 생각하고 등장인물 정리 및 리뷰

TV 시청률이 줄어 제작비가 많이 드는 사극이 한동안 없없는데, 공영방송사의 유튜브 시장 진출로 몇몇의 사극 드라마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그중 유승호와 이혜리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꽃피면 달 생각하고는 몇 가지 이유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꽃피면 달 생각하고는 다른 사극 드라마처럼 역사적 사실로 무게감이 있는 드라마가 아닌, 그때의 시대상을 배경으로 한 가볍게 볼 수 있는 드라마이기 때문입니다. 또 같은 중학교는 아니지만 가까운 거리에서 중학교를 다니던 유승호와 제가 한참 군생활을 시작해 즐겨보던 걸스데이의 혜리가 주인공으로 나왔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참고 이미지
드라마 꽃피면 달 생각하고

 

꽃피면 달 생각하고 시대상황 및 기획의도

꽃피면 달 생각하고는 금주령이 내려진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조선 후기 가뭄으로 인하여 식량과 쌀이 부족해지자 영조가 강도 높은 금주령을 시행했었는데, 이 시기가 꽃피면 달 생각하고의 시대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작진은 꽃피면 달 생각하고의 기획의도를 설명하는 중 "18세기 가상의 조선, 금지된 것에 의문을 가지는 것 초차 허용되지 않던 시대. 엄혹한 금주령의 시대에 운명처럼 엮이게 된 청춘남녀들이 세상의 기대를 저버리고, 세상의 원치 않은 일을 하며 기존의 견고한 세상을 와르르 무너뜨리는 이야기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장르: 사극, 로맨스, 코미디
  • 방송기간 : 2021년 12월 20 시작 총 16부작
  • 방송 시간 : 매주 월요일, 화요일 저녁 7시 30분
  • 배급 : KBS, 웨이브
  • 제작진 황의경, 정찬희, 황인혁
  • 시청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꽃피면 달 생각하고 등장인물(feat. 인물관계도)

참고 이미지2
인물 관계도

꽃피면 달 생각하고는 이렇게 인물관계도가 형성되어 있으며, 대략적인 등장인물의 설명으로는

 

 

참고 이미지3
유승호

남영(유승호) : 시골 선비로 얼굴, 기품 그리고 장원급제까지 하며 모든게 완벽한 사람으로(하지만 싸움은 잘 못하는 것 같다.) 자신의 신념을 지키며 살아왔지만, 여주인공 강로서(이혜리)를 만나고 인생이 조금씩 복잡해져 간다. 

 

참고 이미지4
이혜리

강로서(이혜리) : 양반집 아가씨이지만 10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과거시험을 준비하는 오빠 뒷바라지 때문에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한다. 오빠가 사고처서 생긴 빚을 갚으려고 금주령이 내려진 시대에 술을 빚어 팔기로 한다.

 

참고 이미지5
변우석

이표(변우석) : 무수리 출신 후궁에게서 태어났지만 갑자기 직통 세자가 죽어 왕세자가 되었다. 하지만 갑자기 죽은 직통 세자의 죽음의 이유를 어머니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방황을 하고 있다.

 

이외에 명품 조연으로 김기방, 임원희, 최원영 등이 출연 합니다.

참고 이미지6참고 이미지7
주연

 

꽃피면 달 생각하고 재방송 일정

참고 이미지8참고 이미지9
재방송 일정

현재 계획되어 있는 재방송 일정은 위와 같으며, 일정에 따라 작은 차이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꽃피면 달 생각하고는 KBS에서 방영하는 드라마이지만, 현재 웨이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