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기타리뷰

드라마 트레이서 리뷰! 등장 인물 관계도, 관전 포인트 정리(※NO 스포)

반응형

 

천재 국세청 직원이 범죄자를 잡는 드라 '트레이서'

웨이브를 시작으로 MBC 금토드라마 자리까지 차지한 드라마 트레이서는 극 중 주인공 임시완이 국세청에 취업해서 범죄자를 잡는 이야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밌게 봤던 38 사기동대와 비슷한 콘셉트의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웨이브에 첫 공개가 되었을 때에는 큰 화재를 불러 모으지 못하는 듯 보이다가, MBC 금토드라마로 첫 방영 후 최고 시청률 9.7%(수도권 시청률 8.0%, 금토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찍으며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습니다.

참고 이미지
웨이브 드라마 트레이서

 

드라마 트레이서 정보 

  • 드라마 트레이서
  • 방송시간 : 2022년 1월 7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2회분씩 공개, MBC에서는 금토 밤 9시 50분 1회씩 방영
  • 시즌1 8부작, 시즌2 8부작으로 총 16부작
  • 출연 :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 박호산 등
  • 15세 이상 시청가 등급

 

참고 이미지2참고 이미지3
극중 남녀 주인공 황동호와 서혜영

 

 

드라마 트레이서 등장인물 관계도

참고 이미지4
국세청 1,2,3인자

국세청장 백승룡은 베일에 싸인 인물이지만, 극 중 악역인 인태준이 가볍게 보지 못하는 인물입니다. 국세청 차장 민소정은 2인자로 인태준과 경쟁하며, 주로 인태준이 진행하는 일에 반대편에 서 방해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인태준은 드라마 '트레이서'에서 비중 있는 역할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무엇이든지 할 수 있으며, 사람을 잘 다루지만 필요가 없어지면 바로 버리는 냉철한 성격을 가졌습니다. 

참고 이미지5
인물 관계도2

조세 5국 과장 오영은 한 때 조세국에서 에이스로 불리며 팀을 이끌었지만, 어떤 일을 겪은 후 '조세과는 일을 안 하는 게 일'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황동주와 대립하는 인물입니다. 

참고 이미지6
인물 관계도3

마지막 인물 관계도는 주인공 황동주와 그의 팀원들입니다.

 

참고 이미지7참고 이미지8
인태준과 백승룡

드라마 트레이서 관점 포인트

트레이서는 38 사기동대와 비슷한 콘셉트로 조세를 회피하는 범죄자들을 처벌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줍니다. 또한 국세청 서열 2위 민소정과 3위 안태준과의 신경전, 조세 5국 과장 오영과 팀장 황동주의 갈등을 적나라게 보여주며 잘 짜인 사내 정치를 보는 것도 재미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느끼는 트레이서의 장점으로 출연진을 뽑는 기준을 외모나 화제성 보단(물론 트레이서 출연진들도 뛰어난 외모와 화제성이 있습니다.) 뛰어난 연기력을 보고 뽑은 것 같아서 남은 회차들이 기대가 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