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에어팟 프로 2 올해 출시할 듯! 달라진 디자인, 향상된 성능 등 총 정리(Airpods Pro 2)

반응형

 

에어팟 프로 올해 출시할 듯

애플은 2019년 에어팟 프로를 출시 후 후속작을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후속작인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올해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유로는 애플은 에어팟을 2년 주기로 출시했는데 에어팟 프로 출시 후 2년이 지난 점과 에어팟 2세대 출시 6개월 후 에어팟 프로가 출시되었는데, 에어팟 3세대가 공개되고 6개월 후가 올해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참고 이미지
예상 에어팟 프로 2세대 랜더링

 

에어팟 프로 2 스팀 스템(Stem, 에어팟 프로의 줄기 디자인) 없어지나?

올해 출시가 예상되는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유출된 모델링을 보면 스템(Stem, 에어팟 프로의 줄기 디자인)이 없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에어팟 1세대는 긴 콩나물 디자인에서 에어팟 3세대는 프로처럼 스템이 짧아진 모습으로 변한 것과 관련하여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스템이 짧아지는 걸 넘어서 아예 없어질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신빙성이 조금 높은 루머로, 스템 디자인이 그대로일 가능성도 남아있습니다. 이외에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케이스 디자인은 1세대와 크게 달라지지 않을 예정이며 별도의 스피커가 달릴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 이미지2
에어팟 프로 본채 예상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업그레이드된 스펙

에어팟 프로 출시 후 2년간의 공백기가 있었듯이, 에어팟 프로 2는 많은 스펙 향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먼저 에어팟 프로 2는 음원을 재생하는 데 있어 음질 손실률을 거의 0%인 무손실(ALAC) 오디오를 지원할 것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통화 품질 또한 크게 향상되어 깔끔한 수신은 물론 스템이 없어져도 깔끔한 마이크 성능을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터리 효율도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이 좋은 에어팟 프로이지만 그나마 단점을 찾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어팟 프로의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애플은 이 부분을 의식하여 에어팟 프로 2 배터리 효율을 높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도 에어팟 프로를 사용 중인데, 여행 등 긴 시간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부분이 조금 아쉽기도 하더라고요.)

에어팟 프로 2 케이스의 성능 또한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에는 에어팟 프로 본채만 위치추적을 할 수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 2부터는 케이스까지 스피커가 탑재되어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Find my App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IOS16 스펙에 에어팟 프로 2 케이스 위치추적 시스템이 있어 비교적 신빙성이 높은 루머입니다.) 

추가로 애플 유출 팁스터 Kuo는 에어팟에 건강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이 에어팟이 에어팟 프로 2세대라고 언급하지는 않았습니다.

 

 

참고 이미지3
터치가 가능한 에어팟 프로 2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일과 가격은?

신뢰도가 높은 매체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 준비를 끝냈고, 올해 출시는 확정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 유명 애플 유출러 밍치 궈에 따르면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올해 10월~12월에 출시가 유력하며, 출시 일정이 어느 정도 압당겨 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격은 전작과 비슷하게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현재 애플 공홈에서 32만 9천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4참고 이미지5
필자가 사용중인 에어팟 프로

개인적으로 애플 기기를 많이 사용중이고 현재 에어팟 프로를 만족하며 사용 중이기에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출시가 많이 기다려 지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