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Z 플립3 공개임박! 가격과 스펙, 달라진 점은?

반응형

 

8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가 유력한 상황에, 언팩 행사 때 공개될 제품들의 비교적 공신력 있는 루머가 하나둘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8월 11일 삼성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Z 플립3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디자인 변화

큰 틀로 보자면 갤럭시Z 플립3는 전작과 디자인에 대한 차이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디자인 변화들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먼저,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 1.1인치에서 0.6인치 커진 1.83인치가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전면 디스플레이는 기존과 동일한 6.7인치 디스플레이) 기존 갤럭시Z 플립1, 2애서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너무 작아 간단한 시간과 알림을 보는 용도로 제한되었는데, 이번 갤럭시Z 플립3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를 일정 규모 키워 간단한 메시지나 작업 등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밖에도 갤럭시Z 플립3는 후면 카메라 부분과 나머지 부분이 다른 색상으로 투톤 디자인을 구현했고, 커버 디스플레이 왼쪽에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의 색상은 전작보다 더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색상으로는 그레이, 베이지, 그린, 퍼플, 블랙, 블루, 화이트, 핑크로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 스펙

갤럭시Z 플립3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888이 채택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냅드래곤888이 최신 프로세서는 아니지만, 현재까지 상위 플레그쉽 제품군에 채택되는 만큼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3의 카메라는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후면 1,200만 광각 카메라와 1,600만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전작 3,300mAh보다 늘어날 것으로 알려졌으며, 배터리 효율도 높아지고 25W 고속 충전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120Hz 주사율 탑재, 생활방수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 루머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삼성은 갤럭시Z 폴드3에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탑재를 한 것으로 보이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갤럭시Z 플립3에는 탑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로 갤럭시Z 플립3의 유출사진에 펀치홀이 존재하며, 15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갤럭시Z 폴드3와의 급나누기를 위해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가 제외됐을 것 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갤럭시Z 폴드3와 같은 UTG(Ultra Thin Glass)사용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에 새로운 UTG를 적용하여 획기적인 주름개선을 이루어냈으며, 안정성까지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비교적 가성비 제품인 갤럭시Z 플립3에는 단가와 갤럭시Z 폴드3와의 급 나누기로 인하여 채택이 불문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플립3 출시일 및 가격

갤럭시Z 플립3는 8월 11일에 열리는 삼성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갤럭시Z 폴드3와 함께 공개될 것이 유력해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3의 가격은 약 1,400달러로 알려졌으며 한화로 약 150만원대에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