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Z 폴드3 출시임박' 190만원 대 역대급 스펙으로 출시될 것

반응형

 

2021년 상반기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삼성전자는 애플에 1위를 내준 것도 모자라 4위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애플의 PC를 제외한 전자기기 판매가 확정되면서 삼성전자의 위기가 찾아올 수도 있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을 생각중이였다면, 갤럭시Z 폴드3를 기다려 볼만한 이유

1. 가격

삼성전자는 2021년 상반기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4위를 기록하며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심지어 하이앤드급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애플에 점유율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전문가들은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3 가격을 애플 아이폰 pro max 라인업과 맞출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실제로 이번 갤럭시Z 폴드3의 가격도 190만 원대로 200만 원을 넘었던 전작과 비교하면 구매해볼 만한 가격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에 대한 마케팅 비용을 최대로 올릴 것으로 밝히기도 하였고, 보조금이나 통신 장려금 또한 높아져 실 구매가는 더 낮아질 수도 있다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2. 스펙

삼성전자는 갤럭시S21을 2021년 상반기 출시하였지만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스펙을 보여주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것을 두고 갤럭시Z 폴드3에 포커싱을 맞추기 위한 전략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갤럭시Z 폴드3는 역대급 스펙을 갖추었고, 디스플레이 주름개선, UDC(Under display camera), S펜 장착 등 신기술 적용도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갤럭시Z 폴드3 S펜 탑재 확정적, 디스플레이 주름개선

갤럭시Z 폴드3는 6.2 커버 디스플레이, 7.5 폴더블 스크린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2 커버와 7.5 폴더블 스크린은 전작보다 다소 줄어든 크기인데 그 이유로 S펜 탑재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그리고 두배 정도 두꺼워진 UTG(Ultra Thin Glass)를 적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두배 두꺼워진 UTG필름은 디스플레이의 주름개선에도 영향을 미칠 것 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Z 폴드3 UDC 탑재 가능성 높아

IT유출전문가 아이스 유니버스는 오래 전 갤럭시Z 폴드3에 UDC와 셀프 카메라가 함께 탑재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UDC와 함께 다른 많은 루머들도 같이 공개했었는데, 비교적 많은 루머들이 사실로 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얼마전 갤럭시Z 폴드3의 유출사진이 공개되었는데 디스플레이에 카메라 홀이 없어 UDC 탑재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갤럭시Z 폴드3 예상 스펙
스펙 갤럭시Z 폴드3
AP 스냅드래곤 888/888+
디스플레이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O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슈퍼 아몰레드 7.5인치 폴더블 스크린
RAM 12 or 16GB
저장소 256 or 512GB
배터리  4400mAh
주사율 120Hz
내부 카메라 16MP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12MP + 12MP + 12MP 카메라
커버(전면) 카메라 10MP 셀프 카메라
기타 UWB 탑재, IP등급 방수방진 지원, S펜 지원

 

갤럭시Z 폴드3 출시일 및 가격

갤럭시Z 폴드3는 8월 11일 삼성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공개되어 8월 말이나 9월 초에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Z 폴드3의 출고가는 190만원 대로 확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