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워치4 출시임박! 역대급 디자인, 구글OS, 출시일 등 정보 알아보기

반응형

 

삼성전자가 8월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4'에 대한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사실 그 전에도 이미지 유출사진은 종종 있어왔지만, 이번에 공개된 랜더링 이미지는 신뢰할 수 있는 업계에서 제공받아 공개를 했으며, 이미지 속에서 자세한 디자인, 스펙 등도 알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2에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IT전문 리뷰 사이트인 91모바일은 신뢰할 수 있는 업계에서 받은 갤럭시워치4에 대한 이미지를 공개하였습니다. 공개된 이미지 속 갤럭시워치4는 많은 IT전문가들이 예상했던 플랫디자인에 갤럭시워치 액티브2와 비교해 측면과 밴드 디자인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먼저 갤럭시워치4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보다 날렵해진 모습입니다. 측면은 기존 둥근 디자인에서 평평한 디자인으로, 밴드부 분도 조금 더 날카롭게 연결되었으며, 베젤도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타이젠 OS 대신 구굴의 Wear OS 채택

삼성전자에서 그나마 실사용되고 있는 OS는 타이젠 OS 뿐이었지만, 전자기기에서 강조되고 있는 생태계 및 연동성을 위해서 삼성전자는 타이젠 OS를 포기한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타이젠 OS는 자사에선 만든 OS로 최적화가 뛰어나다는 평을 받기도 했지만, 구글 OS 보다 확장성이 뒤처지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사용되는 안드로이드와 생태계를 연동하는데 한계를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워치4가 구글 WearOS를 탑재하고 나왔을 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롯해 구글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와의 연동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 네이밍은 사라질 듯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갤럭시워치 액티브 라인업과 갤럭시워치 라인업을 따로 발표해왔는데, 앞으로는 갤럭시워치 액티브 라인은 사라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 이유로 액티브 라인업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고 판매량이 앞서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워치4 스펙

IT 전문 리뷰 사이트인 91모바일에서 공개한 이미지에 갤럭시워치4에 대한 스펙 또한 확인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먼저 갤럭시워치4는 40mm와 44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며, 강화된 고릴라 글라스 DX+ 액정을 채택하였으며, 5ATM방수를 지원합니다. 또 갤럭시워치4의 출시 색상을 유추할 수 있었는데 검정, 실버, 그린, 로즈골드 4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

갤럭시워치4는 8월 28일에 열릴 삼성전자 온라인 언팩 행사에서 공개될 것이라 예상되었지만, IT 전문 리뷰 사이트인 91모바일에서 6월 28일 갤럭시워치4가 공개될 것이라고 전하면서 갤럭시워치4의 공개가 임박했음을 알렸습니다. 6월 28일이면 당장 얼마 남지 않았는데 새로운 갤럭시워치4를 실제로 구경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